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분석[A~Z]

주소남의 THE E&M(089230) 주가 간단 차트분석[신재생에너지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3.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일전에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풍력발전 편에서 소개해드린 THE E&M(089230) 입니다.

     

     

    THE E&M

    은 유무선 통합 개인방송 플랫폼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코리아티비는 비상장사로 무계목강관 제품 제조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THE E&M보다 용현BM이 더 익숙하신 분들이 있을텐데. THE E&M의 이전 사명은 용현BM이었습니다. 조선기자재나 풍력발전 부품 등을 생산하는 단조 전문 기업이었는데, 룽투코리아에 인수되면서 사명을 THE E&M으로 바꾸고 국내 대표 개인방송인 '팝콘TV'를 운영하는 등 콘텐츠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THE E&M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1월 중순 저점을 확인하고 천천히 반등하다가 1월 22일 장중 26% 넘는 급등 흐름이 나오면서 이후로도 상승 추세 흐름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횡보하면서 이평선들이 다시 수렴하고 있지만 880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아 재차 급등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현재는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지난 1월 22일 터진 거래량이 아주 강했고, 아직 이를 무마시킬만한 하락 흐름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806 부근이고, 그 아래 이평선이 8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806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8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단기 대응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신재생에너지관련주 TEH E&M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8월부터 하락이 시작되어 최근까지 이러한 하락이 이어져오다가 지지난주 장중 강한 상승으로 드디어 5주선을 돌파하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주봉차트상 위치도 좋고 상승 추세 흐름이 나오고 있으며, 935 부근에 있는 20주선 저항만 이겨낸다면 1300 부근까지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만큼 현재 차트는 좋다고 봅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755 부근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THE E&M을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이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하는 대응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절라인을 이탈한다고하여 무조건 계속 하락하는 것은 아닙니다. 변동성이 커진다는 의미로 받아들이시면 좋고, 변동성이 커지게 되면 하락시 급락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리스크를 피하실 분들은 비중을 줄이라는 이야기를 하는겁니다.

     

    다행히 TEH E&M은 신재생에너지에서도 풍력발전 관련 기업으로 상승 테마 모멘텀은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그동안 주가가 고점 대비 많이 하락했고, 지지난주 거래량이 현재로서는 의미가 있어 보이기 때문에 755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중장기적인 전망을 보고 진입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실적도 체크해서 대응해야합니다. 아쉽게도 THE E&M은 예전부터 실적 관련 리스크는 항상 가지고 있던 기업이었습니다.

     

     

     

    용현BM 당시에도 실적 관련 리스크가 심했고, 현재도 관리종목으로 빠져 있으며, 2016년에 이어 2017년도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은 흑자를 유지할 전망이지만 당기순이익은 매출액 이상으로 적자를 기록할 만큼 실적이 좋지 못합니다.

     

    때문에 중장기 차트 흐름이 여전히 하락추세이고 현재 반등이 나오고 있지만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만일 이번 반등이 실패로 끝나게 된다면 빠르게 탈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아 상승한다면 강하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지만 반대로 실적 리스크가 있는 기업은 하락시에도 크게 하락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