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코인노래방 관련주 TJ미디어(032540) 입니다. TJ미디어는 1991년 설립된 기업으로 노래방에 자주 가시는 분 특히, 요즘 세대는 코인노래방이 대세라고 하는데, 코인노래방에 자주 간다면 젊은 분들도 노래방 화면에서 TJ미디어를 많이 보셨을겁니다.
20년간 국내 노래반주기 시장을 선도해 왔고 이를 바탕으로 일본을 비롯하여 미주와 동남아 등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노래반주기 사업을 기반으로 노래반주기 부문, 음악콘텐츠 부문, 전자목차부분 및 음원 IC부문 등 4개 부문으로 안정적인 사업 영역을 구축하고 있고 국내 노래반주기 시장은 TJ미디어와 경쟁업체인 금영이 시장을 양분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코인노래방 관련주 TJ미디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별 거래량은 많지 않은 기업이고 지난 1월 중순부터 좋은 시장 영향으로 인해 현재 단기 상승추세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제 종가 기준으로 이 강한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다음주 초반 짧은 하락 파동이 나올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강하게 붙으면서 나오는 하락이 아니라면 며칠 정도 하락하다가 반등은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지난 9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4570 부근과 45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종가기준으로 4570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고, 장중에 4500 부근을 이탈하는 것 역시 좋지 않기 때문에 이 부근들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여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령 추가 진입 여력이 가능하다면 1차 추세선인 457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을 고려해보고, 종가기준으로 4500 부근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하락시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위로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주봉차트까지 보니 550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저항이 있어 이를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추세 상승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코인노래방 관련주
TJ미디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난해 9월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일시적으로 하락 흐름이 강해졌다가 다행히 4000 중반대를 지지해주면서 서서히 바닥을 다져왔고, 120주선 부근을 지지해주는 모습을 만들며 새롭게 추세선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 추세선은 4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일봉차트상 손절라인과도 어느 정도 일치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도 4500 부근까지는 분할로 접근하거나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더 손절라인을 내려 본다면 120주선 부근까지는 내려볼 수 있겠으나 120주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이번주 기준으로는 5300 부근이지만 추세선의 기울기가 강해 다음주에는 5350 부근까지 추세 저항선이 오를 것으로 보이고, 이 추세 저항선에서는 일시적으로 저항이 걸릴 가능성도 있는 만큼 짧게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목표가로 설정해 두어도 좋습니다.
중장기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돌파하는 것을 좋은 상승 신호로 받아 들여도 좋습니다. 우선은 주봉차트상 이평선들이 수렴하고 있고 짧게는 60주선만 벗어 난다면 재차 상승 추세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질 가능성은 있어보이지만 60주선 저항을 받는다면 재차 추세선 부근까지 하락 파동이 나올 가능성도 보입니다.
TJ미디어
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해서도 체크하셔야 합니다. TJ미디어는 노래방 시장의 하락세로 한 때 적자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코인노래방을 경쟁업체보다 먼저 선점함에 따라 영업이익을 흑자로 돌렸고, 지난해에는 2016년 보다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후발 업체가 뛰어들기 어려운 구조이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괜찮다고 보지만 매출에 비해 영업이익이 크지 않은 것은 해결해야할 문제라고 봅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재무 리스크는 상대적으로 낮은 기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