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리는 기업은 유리 관련주 W홀딩컴퍼니(052300) 입니다. 1992년 설립되어 물류운송사업과 식음료 판매, CATV, IPTV 방영, 매니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2010년 기존 수닙차 판매사업과 창고상버을 각각 엠앤엠모터카와 마이트앤메인으로 물적 분할하였고 '프로젝트런웨지코리아', '도전수퍼모델코리아'(도수코), '지니어스게임' 등 해외 포맷의 대규모 프로그램을 다수 제작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매출은 방송 20.43%, 물류 66.98%, 식음료 12.59% 등 입니다.

 

이처럼 엔터테인먼트 사업도 하는데, 요즘 대세 배우 서예지의 소속사이기도 합니다. 배우 서예지는 2013년 SK텔레콤 광고로 데뷔한 배우로 '무림학교', '라스트', '슈퍼대디 열', '야경꾼일지', '세 여자 가출 소동', '가봉', '감자별', '사도', '비밀', '김선달', '다른 길이 있다' 등의 작품에 출연한 배우입니다.

 

특히, 건축용 플루트판유리와 샷시, 실란트 및 각종 가공 완제품의 유통 전문 기업인 (주)SH글라스를 2017년 7월 인수하여 지난해 11월 합병함으로써 유리 도소매 사업을 새롭게 시작했습니다.



 

 

(주)SH글라스는 일반 제경소 부터 대형 강화공장까지 약 600여 업체에 이르는 전국적인 유통망을 확보하여 동종업계 매출 1위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는 우량 기업이기 때문에 앞으로 W홀딩컴퍼니의 유리 사업이 어떠한 행보를 보일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위의 차트는 W홀딩컴퍼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말 단기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추세선을 타고 상승흐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목요일 대량거래가 일어나면서 장중 11% 가까이 치솟았지만 바로 다음날 금요일, 전날의 상승폭을 모두 반납하면서 양봉을 뒤덮는 장대 음봉이 생성되었습니다.

 

 

아직 12월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상승추세가 완전히 꺾였다고 볼 수는 없겠지만 금요일 아무래도 전날의 양봉을 모두 뒤덮는 장대 음봉이 나왔기 때문에 당장 다음주 초반 주가 흐름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58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지난 10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 1차 추세선 580 부근을 이탈한 이후 추가 진입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2차 추세선인 55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유리 관련주

W홀딩컴퍼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단기 이평선들이 수렴하면서 서서히 상승 추세로 전환되려는 움직임이 보였지만 지난주 윗꼬리를 강하게 남긴 것이 옥의 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주봉차트상 이평선을 이탈한 것도 아니고 하락 파동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555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중장기 매물 지지선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역시 손절라인은 555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상승시,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한 것도 사실입니다. 690 부근 위로 특히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데, 이를 거래량을 동반하여 돌파하고 지지해준다면 중장기 목표가를 900 부근까지 잡고 대응해도 좋을 만큼 차트가 좋아집니다.

 

주봉차트상 추세가 서서히 반등 추세로 접어들고 있지만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해 앞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원활한 수급이 붙어주어야 합니다. 위의 중장기 매물을 소화하는지 소화하지 못하는지 체크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동전주이기는 하지만 다행히 실적은 많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2016년 흑자 전환한 이후로 지난해에도 2016년 보다 조금 나은 실적을 3분기까지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지난해 실적은 4분기 실적까지 나와봐야 알겠지만 2016년 실적 보다 늘어날 가능성이 조금 더 커보입니다.

 

지난해 여름 한 차례 강한 상승 이후 최근까지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왔는데 다행히 반등 흐름이 나오고 있으니 이번 반등이 계속해서 이어져 중장기 상승 추세로 전환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