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돼지열병관련주 ↑)

by 주소남 2022. 5.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돼지열병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양시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돼지열병 관련주를 비롯하여 여행주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돼지열병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전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중앙사고수습본부는 강원 홍천군에 있는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돼지열병관련주에는 사료관련주가 다수 포함되어 있는데, 일전에 정리한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한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가 무더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식시장에서 강력한 테마군으로 형성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 흐름은 좋았습니다.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에 더욱 매파적(통화 긴축 선호)인 기조가 드러나지 않았다는 데 안도했고, 미국 소매업체들의 실적 호조로 인해 미국 증시가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61%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2.68%, S&P500지수는 +1.99%,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3.87%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FOMC 의사록에 안도감을 보인 유럽증시는 대부분 상승 마감한 곳이 많았습니다.

     

    전날 발표된 5월 3~4일 열린 FOMC 정례회의 의사록에서는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가 이미 제시했던 기조대로 금리 인상을 일정하고 신중한 태도로 해나갈 것이라는 점이 재확인되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보다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89% 상승한 2635.7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53종목, 보합 92종목, 하락 18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포스코케미칼의 하락으로 인해 비금속광물 업종지수만 소폭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험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운수창고와 음식료, 화학, 증권, 금융, 은행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장 초반 대비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단기 반등추세를 이어가는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43% 상승한 875.2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77종목, 보합 133종목, 하락 47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운송 업종지수와 운송부품, 기타제조, IT부품, 건설, IT H/W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돼지열병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현대사료, 한일사료, 우리손에프앤지 등이 급등하고 있고, 이들이 포함된 음식료업종지수가 +5%대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현재 시장에서는 플레이위드(02377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일사료가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현재는 풀린 상태입니다.

     

    플레이위드는 전일 언론을 통해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신작 '씰M'을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게임 업계에 따르면, '씰M'이 대만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는데 성공하며 단기간 매출 상위권에 오른 것으로 전해졌는데, 이로 인한 기대감으로 플레이위드는 점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돼지열병 관련주, 리오프닝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돼지열병 관련주와 리오프닝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강원 홍천군에 있는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이 발생했다는 소식에 체시스를 비롯하여 한일사료, 이글벳, 팜스토리, 한일사료, 현대사료 등 돼지열병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카드뉴스]돼지열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파주 확진)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가 무더기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식시장에서 강력한 테마군으로 형성

    kakao777.tistory.com

    리오프닝 관련주도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이 2년만에 관광 목적으로 입국을 재개하고 있고, 국내 여행사들도 해외 항공편을 다시 운항하는 등의 움직임이 보이자 참좋은여행, 파라다이스 등 항공, 카지노 관련주 등 리오프닝 관련주가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이 반등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분위기는 긍정적입니다.

     

    다만, 이번주 계속해서 지수차트상 위로 저항이 강해 이를 돌파하지 못하고, 장초반 대비 오후장이 계속해서 밀리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늘 이야기하지만 증시 반등장에서는 공격적인 접근이 필요는 하지만, 그만큼 대응도 빨라야 한다는 점 다시 한 번 체크하시길 바라면서 5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원숭이두창 관련주 총정리(feat. 천연두)

     

    원숭이두창 관련주 총정리(feat. 천연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장에서 반응하고 있는 천연두와 관련된 원숭이두창 관련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