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미포조선 주가 지지라인은?

by 주소남 2022. 6.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대미포조선(010620) 주가 입니다.

    현대미포조선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미포조선(010620)은 어떤 기업?

     

    현대미포조선은 중형선박 건조부문에서 세계 수준의 업체로 성장한 기업입니다. 최대주주인 한국조선해양의 R&D 인프라를 통하여 시장변화에 지속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석유화학제품 운반선과 중형 컨테이너운반선 등을 중심으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였으며, LPG/에틸렌 운반선 등 고부가 특수 선박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했습니다.

     

    또한 환경 규제 강화에 대비해 친환경/에너지 고효율 디자인 개발을 통한 신규 및 노후선 대체 수요 창출을 판매전략으로 하고 있음.

     

    현대미포조선 관련주

    현대미포조선은 주식시장에서 조선주나 LNG(액화천연가스)관련주로 움직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미포조선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현대미포조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최근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고, 87,000원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나면 지금보다는 주가가 쉽게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본다면 5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두고 스윙 관점으로 보는 것이 현재로서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미포조선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이 쉽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거나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이 유효한 자리로, 추세선은 75,800원 부근, 매물대 하단은 72,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대미포조선을 중장기 관점으로 설정 후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할 경우, 추세선 이탈 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72,500원 부근으로 설정하되,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 전략이 유효합니다.

    현대미포조선은 지난해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 1분기까지 적자를 기록했지만 올해 경기 회복으로 인해 흑자 전환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2분기 실적 유무에 따라 실적 리스크가 더해질 수 있기 때문에, 중장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2분기 실적도 반드시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범한퓨얼셀 외 12종목)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범한퓨얼셀 외 12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보로노이 외 12종목이 포함된 6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 당초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포스팅과는 달리

    kakao777.tistory.com

    SDN 주가 신재생에너지 대장주 이어갈까

     

    SDN 주가 신재생에너지 대장주 이어갈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SDN(099220) 주가가 신재생에너지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최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를 이끌고 있습니다. SDN은 어떤 기업이고, 왜 신재생에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