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6. 8.

목차

    이번 시간에는 6월 20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이전 상장하는 빅데이터 전문 업체 비플라이소프트(14878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는 6월 9일부터 6월 10일까지 이틀간 (증권사)를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148780)는 어떤 기업?

     

    비플라이소프트는 미디어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가공, 분석한 자료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전문 기업입니다.

    신문지면 등 아날로그 문서를 자동으로 인식해 디지털화하는 '아이루트'를 개발했고, 전자 스크랩 플랫폼인 '아이서퍼'와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위고몬'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관련주는 있을까

    비플라이소프트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는 향후 빅데이터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비플라이소프트 실적(재무제표)

    비플라이소프트는 지난해 약 1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9.4억원의 영업손실과 7.4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고, 올해 1분기도 적자 기조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임경환 대표는 2018년부터 4년 연속 영업손실이 이어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 ”올해를 기점으로 완전한 턴어라운드(흑자 전환)엔 전혀 문제없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비플라이소프트의 올해 실적 여하에 따라 대표이사에 대한 신뢰성 문제도 체크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와 공모가

    비플라이소프트는 이번 상장 공모로 기존 100만주를 모집하려고 했지만 80만주로 줄였고, 이 중 93.75%를 일반공모, 6.25%를 우리사주조합에 배정했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가는 10,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수요예측 결과

    비플라이소프트는 지난 6월 2일부터 3일까지 255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11.05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255곳 중 3곳만이 비플라이소프트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6,500 ~ 19,000원)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고, 247곳이 공모가 밴드 하단 미만으로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냉랭했습니다.

     

    결국 비플라이소프트는 당초 총 100만주를 공모하려 했으나 수요예측 이후 80만주로 계획을 수정했고,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10,0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비플라이소프트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255곳 중 231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기관투자자의 의무보유 미확약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IBK투자증권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증권사는 IBK투자증권 한 곳 뿐이고, 당연히 중복 청약도 불가능합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일정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6월 9일부터 10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6월 13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이루어지고, 6월 20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예정입니다.

    비플라이소프트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80만주 가운데 25%인 20만주입니다.

     

    이 중 절반인 10만주는 균등배정으로 이루어지고, 나머지 10만주는 비례배정 방식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합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방법 - IBK투자증권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은 6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IBK투자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 기준은 위와 같고, 20만주를 대상으로 HTS와 WTS, MTS, ARS 등의 청약이 가능합니다.

    IBK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신용대출' - '공모주'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비플라이소프트 공모가는 10,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 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5만원 + 청약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비플라이소프트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 방법

     

    범한퓨얼셀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6월 1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수소연료전지 기술 회사 범한퓨얼셀(3829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범한퓨얼셀은 6월 8일부터 6월 9일까지 이틀간

    kakao777.tistory.com

    6월 2주 주간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6월 2주 주간 증시일정(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선물옵션동시만기일 등이 예정되어 있는 6월 2주(6.6 ~ 6.1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6월 2주에는 선물옵션동시만기일(

    kakao777.tistory.com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범한퓨얼셀 외 12종목)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범한퓨얼셀 외 12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보로노이 외 12종목이 포함된 6월 공모주 청약일정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 당초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포스팅과는 달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