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로봇관련주 ↑)

by 주소남 2022. 6.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로봇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이는 가운데, 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 모두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반면, 개인투자자들은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로봇관련주입니다.

     

    전일 한덕수 총리가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를 방문한 가운데, 자율주행로봇과 관련해 안전성 확인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규제 샌드박스 승인 부가조건 완화와 법령개정을 통한 보도통행 허용 등 규제 개선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로보티즈와 유일로보틱스, 레인보우로보틱스 등 로봇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해외증시

    지난밤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좋지 못했습니다.

    잠재적인 경기 둔화에 미국 뉴욕 증시와 유럽증시 대부분 하락 마감했습니다.

     

    월스트리트는 주요 기업들이 경제 성장 둔화에 대한 경고음을 내놓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고, 암울한 전망이 잇따르고 있으며, 유가 고공행진에 항공과 크루즈 관련주들이 일제히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유럽증시는 전 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이 치솟는 가운데 투자자들이 경기 침체 가능성을 저울질하면서 증시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코스피지수는 최근 매물대 저항 터치 이후 연일 내리막 길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6분 기준, 전일 대비 -0.58% 하락한 2610.9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81종목, 보합 55종목, 하락 694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좋지 못합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은행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의료정밀, 비금속광물, 화학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고,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섬유의복과 운수창고 업종지수가 -2% 이상 하락하고 있고, 건설과 전기가스, 음식료, 의약품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닥지수는 75일 이동평균선을 터치하고 내려오고 있는데, 그나마 지난 5월 25일 저점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있는 모습입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51% 하락한 870.4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80종목, 보합 55종목, 하락 1,142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압도적으로 많아 체감 역시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기타서비스 업종지수와 전기전자 업종지수가 +1% 이상 상승하고 있고, 종이목재, 운송, 운송부품, 벤처기업 업종지수가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서비스와 디지털 업종지수가 -2%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닥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좋지 않은 장에서도 노터스(278650)와 쌍방울(102280) 두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노터스는 무상증자 이슈 등으로 인해 6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쌍방울은 쌍용차 인수의향서 제출 소식에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로봇관련주

     

    오늘 시장에서 가장 부각되는 테마는 로봇관련주입니다.

    한덕수 총리가 로보티즈를 방문했고, 산업통상자원부는 로봇산업 규제개선 민간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해 로봇산업 선제적 규제혁신 로드맵2.0을 올해 하반기(11월)에 수립하겠다고 밝히면서 로봇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이 좋지 못합니다. 6월들어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못합니다.

     

    현재 부근에서 기술적 반등이 일어나면 좋겠지만, 하락이 조금 더 진행된다면 투자심리가 무너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장세인 것 같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6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