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에이치티 주가 하락 끝났을까

by 주소남 2022. 6. 28.

목차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마트홈 관련주 현대에이치티(039010) 주가 입니다.

    현대에이치티는 어떤 기업이고, 왜 스마트홈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에이치티(039010)는 어떤 기업?

     

    현대에이치티는 홈오토메이션 사업을 시작한 이래 자체 기술력으로 홈오토기기 및 비디오 도어폰을 개발하여 국내 아파트 주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기업입니다.

    클라우드 서버를 이용한 스마트홈 시스템 개발 및 센싱 기술, IoT 기술을 활용한 디바이스 개발 등 스마트홈 산업부문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대에이치티 관련주

     

    현대에이치티는 주식시장에서 스마트홈 관련주, IoT 관련주, 생체인식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대에이치티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에이치티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에이치티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큰 움직임 없이 우상향하다가 5월초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하락 추세가 시작되었고, 최근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주가가 강한 하락 추세를 보였습니다.

     

    그러다가 지난주 금요일 2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호재로 인해 강한 반등을 보였고, 어제는 종가기준으로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습니다.

    현대에이치티 단기적으로는 지난 금요일 저점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보이기 때문에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7,500원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은 가능합니다.

     

    현재가 위로 8,800원 부근까지는 단기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고, 반대로 하락시에는 전저점 이탈시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이 약해 유의해야 합니다.

     

    현대에이치티 주가 전망(주봉 차트)

    단기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는 하지만 지난주 저점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6,450원 부근까지 남아있습니다.

     

    현재 현대에이치티는 굉장히 애매한 구간입니다. 변동폭을 넓게 본다면 7,000원 아래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4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볼 수 있겠지만 단기적으로는 애매합니다.

    지난주 아랫꼬리를 달고 비교적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저점을 확인했다고 볼 수 있지만 그렇다고하여 하락 추세가 완전히 멈춘 것은 아니고, 위로 저항도 강하기 때문에 상승시 어느 정도 거래량이 동반되어야하기 때문에 리스크는 존재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코프로비엠 주가 권리락 효과?

     

    에코프로비엠 주가 권리락 효과?

    에코프로비엠(247540) 주가가 권리락 효과로 인해 강한 변동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에코프로비엠은 어떤 기업이고, 권리락은 무엇이며,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

    kakao777.tistory.com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현대에버다임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현대에버다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현대에버다임(041440) 주가 입니다. 현대에버다임은 어떤 기업이고, 왜 우크라이나 재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