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언제까지 하락할 것인가

by 주소남 2022. 6.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주가 하락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현대엘리베이터(017800) 주가 입니다.

    현대엘리베이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하락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엘리베이(017800)는 어떤 기업?

     

    현대엘리베이는 현대네트워크의 자회사로 물품 취급장비 제조와 설치 및 보수, 부동산 임대, 관광 숙박, 금융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운반기계산업은 전반적인 경기변동과 설비투자 동향에 민감하며, 후방산업과의 연관 효과와 기술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적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엘리베이터 사업 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엘리베이 관련주

     

    현대엘리베이는 주식시장에서 대북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현대 그룹 쪽이 북한과 연관성이 높고, 특히 현대엘리베이는 금강산 관광 개발사업자 현대아산의 최대주주이기 때문에 대표적인 대북 경협주로 움직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엘리베이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현대엘리베이 주가 일봉 차트 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최근 6월 증시 하락과 함께 현대엘리베이 주가 하락 추세도 강해졌습니다.

     

    또한 당시 3만원 중반대에 위치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면서 실망 매물이 지속적으로 나온 것이 최근 단기 주가 하락의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저점 확인 후 반등을 시도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3만원 중반대까지는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지만, 최근 저점 내지는 주봉차트상 저점 부근인 24,000원 부근을 이탈할 시에는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현대엘리베이를 현재 구간에서 진입해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근 저점인 25,7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24,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현대엘리베이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엘리베이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8월 이후 거의 1년 동안 지루한 주가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아랫꼬리를 달면서 반등을 시도하고 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니고, 증시 또한 불안하며 수익성도 악화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전저점 부근이라고 하더라도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봉차트상 저점은 수정 주가 이후 24,000원 부근으로 보이는데,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중장기 투자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손실 폭이 너무 커 이를 손절라인으로 대응하지 못하는 분들은 차라리 이를 이탈 후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때 다시 저점을 보고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편이 좋습니다.

     

    저점을 이탈하면 위험하긴 하지만 3만원 중반대 까지는 저항 또한 약하기 때문에, 위기와 기회가 공존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할 경우 위에서 언급한 손절라인은 꼭 유의하되, 이탈하지 않으면 기술적으로 반등이 가능한 위치이기도 하기 때문에, 대응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대북 경협주 개성공단 관련주 총정리

     

    대북 경협주 개성공단 관련주 총정리

    오늘날 우리는 남북이 단절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남과 북이 나뉜 이후 때로는 우호적으로 때로는 지금과 같이 서로 대결 구도를 보이기도 합니다. 일전에 전쟁관련주, 방위산업주에 대한 내

    kakao777.tistory.com

    금강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크루즈&리조트)

     

    금강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크루즈&리조트)

    '금강산 찾아가자 일만이천봉 볼수록 아름답고 신기하구나~ ♬' 금강산은 동서길이 약 40km, 남북길이 약 60km, 면적 약 530㎢로, 최고봉인 비로봉을 중심으로 북쪽에는 오봉산과 옥녀봉, 상동봉, 선

    kakao777.tistory.com

    짐 로저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농업, 대북, 그래핀)

     

    짐 로저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농업, 대북, 그래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투자의 귀재라고 불리는 짐 로저스 관련주와 테마주 등을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