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가비아(079940) 주가 간단 차트분석[보안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6.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보안관련주 가비아(079940) 입니다. 가비아는 일전에 따로 집중분석 코너에서 지난 11월 말쯤 포스팅 한 적이 있는 기업입니다. 그 당시 포스팅을 함께 참고해서 보셔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비아는 인터넷 비즈니스 사업을 하거나 인터넷 환경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 및 솔루션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보안 전문 기업입니다. '가비아 시큐리티'를 론칭하면서 보안전문기업으로 기반을 다졌고, 정부로부터 보안관제 전문기업 자격을 취득하기도 한 기업입니다.



     

    가비아 시큐리티는 보안관제 뿐만 아니라 방화벽 그리고 IPS, 랜섬웨어 차단 솔루션 등 기업 보안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과 전문적인 보안 컨설팅을 제공하며 국내 유일 기업용 무료 백신을 서비스하며 중소기업에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보안 사업도 구상중이라고 합니다.

     

    가상화폐 관련하여 보안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좋고, 당시 제가 집중분석에 써 놓았듯이 6000원대를 넘어 현재는 7000원대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위의 가비아 일봉차트를 보면 제가 차트에 화살표로 표시해 놓은 지점 쯤에서 분석글을 작성했고, 당시 종가 기준으로 54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아 놓고 대응하라고 했었습니다.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고 점차 파동을 그리며 우상향했고, 1월 중순 드디어 50만주 이상 거래량이 터지면서 본격적인 상승 흐름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1월 중순부터 상승추세선을 만들어 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678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아래 추세선은 574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이 부근을 추세선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스윙 관점으로 보고 1차 추세선인 6780 부근 이탈시 적어도 6000 부근 안팎에서는 한 번쯤 추가 진입을 할 수 있는 여력이 있어야 하며 단기 대응이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단기 관점으로는 1월 중순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유심히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상승 흐름이 이어질 수 있는데, 7450 부근 위로는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아 장중에 재차 급등 흐름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보안관련주

    가비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상으로도 당시 11월 분석글을 작성할 당시, 매물대 하단인 5210 부근을 금요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괜찮다고 했었는데, 다행히 이탈하지 않고 상승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1월 중순부터 가상화폐 관련주로 테마를 타면서 주가 상승률이 커졌습니다.

     

     

    당시 가상화폐 거래소 해킹 사건이 있었는데, 이로 인해 보안관련주들이 무더기로 가상화폐 테마를 타면서 상승했고, 가비아도 현재 그 흐름을 유지해나가고 있습니다.



     

    저점대비 43.71% 올랐고, 추세선의 기울기가 급격하게 강해졌기는 하지만 장이 좋지 않은 와중에도 이번주 양봉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상승에 탄력이 붙었다는 증거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급격하게 올라온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매물대 상단인 7700 부근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저항이 걸린다면 일정 비중을 익절하고 아래에서 재진입하여 수량을 늘려가는 중장기 투자 방법도 좋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5830 부근에 위치해 있어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괜찮겠지만, 새롭게 만들어진 추세선이나 5주선 부근을 이탈한다면 몇 주 정도 흘러내릴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7700 부근의 저항을 이겨내지 못한다면 일단 익절 후 추후 재진입하여 수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가비아는 보안관련 상승 모멘텀도 있을 뿐더러 실적이 괜찮은 좋은 기업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주요 자회사 케이아이엔엑스의 꾸준한 실적 호조 영향도 있으며 호스팅과 클라우드 사업의 매출 증가로 인해 지난해 실적은 걱정 없으며 부채비율도 낮은 기업이기 때문에 당시 중장기 매력은 있는 기업이라고 했습니다.

     

    물론 현재도 그 견해는 변함이 없지만 단기간 주가가 급작스럽게 올라온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단기적으로는 하락 파동도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고, 저점에서 잡고 매매를 잘 하지 않는 분들은 조금 마음 편하게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