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가온미디어(078890) 주가 간단 차트분석[셋톱박스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셋톱박스 관련주 가온미디어(078890) 입니다. 가온미디어는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디지털 셋톱박스와 IP-hybrid, 스마트박스, 홈게이트웨이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력 시장은 국내외 방송통신 사업자 시장이며 2017년 9월 말 기준 가온미디어의 국내외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가온소프트 등 9개사입니다. 주로 디지털셋톱박스 판매 및 모바일 스마트워크 판매와 관련된 회사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셋톱박슥 관련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가온미디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을 월요일 이탈했고, 어제는 변동성이 강해졌다가 다행히 120일선을 지지선 삼아 일시적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재차 올라갈지 걱정입니다.

     

    우선 이전 추세선이 있는 12500 부근까지 이전 추세선이 저항선 역할을 할 가능성도 있고 매물대 저항도 강해 상승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이슈가 없다면 이전보다 더 많은 거래량이 동반되어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만 상승할 수 있습니다.

     

    우선 그 아래 꼬리까지 포함한 추세선인 1110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추세가 완전히 망가지고 어제 장막판 올라온 반등이 물거품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온미디어를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지지하는지 확인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약하고 변동성이 재차 강해지는 구간으로 바뀔 수 있으며, 재차 올라오기까지는 어느 정도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빠른 판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셋톱박스 관련주

    가온미디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10월 말부터 강한 추세선이 이어져오다가 지난주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모습이 있었고, 우연인지 시장 흐름이 나빠지면서 이번주 비교적 변동성이 강한 급락이 한차례 나왔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 영향도 받았겠지만 주봉차트상 이평선 지지라인도 있고 역시 11100 부근까지는 어느 정도 지지라인이 있어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주 아직 3거래일이나 남았고, 111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111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하여 102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과 1020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하여 전저점인 94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손절라인을 낮추면 낮출 수록 손절할 가능성은 줄어들지만 만일 손절할 경우가 생긴다면 앞서 손절한 사람보다 피해가 더 클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 맞는 투자 스타일상 손절라인을 찾아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라인 모두 이탈하면 좋아지지 않으며 특히 전저점 이탈시에는 굉장히 좋지 않은 차트 흐름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하락 추세 흐름으로 전환되는 시작점이 될 수도 있으나, 11100 부근을 지지해준다면 재차 반등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지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가온미디어는 AI셋톱박스를 기반으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경쟁이 극심한 보급형 셋톱박스 비중을 축소하고 복합기능을 가진 셋톱박스 출시를 통하여 수익성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컨센선스까지 포함한 실적은 2016년에 비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 추세이며 2014년 이후 꾸준히 증가 추세이고 부채비율도 100% 안팎으로 비교적 양호하기 때문에 실적이나 재무 관련 리스크는 현재로서는 크지 않은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