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전력난 관련주 현대일렉트릭 목표주가는?

by 주소남 2022. 7.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력난 관련주 현대일렉트릭(267260) 주가 입니다.

     

    현대일렉트릭은 어떤 기업이고, 왜 전력난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현대일렉트릭(267260)는 어떤 기업?

     

    현대일렉트릭은 현대중공업지주의 자회사로 전기전자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현대일렉트릭
    <출처 : 현대일렉트릭 홈페이지>

     

    발전, 송전, 배전, 소비(부하)에 이르는 전력공급 과정 전 단계에 필요한 다양한 전기전자기기 및 에너지 솔루션을 제작,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일렉트릭의 주요 제품은 전력변압기, 고압차단기 등 전력기기와 배전반, 중저압차단기 등 배전기기, 동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전동기를 포함하는 회전기기 등으로 구분됩니다.

     

    현대일렉트릭 관련주

     

    현대일렉트릭은 주식시장에서 전력난 관련주, 원전 변압기 관련주, 스마트그린단지 관련주, 인프라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변압기 등 전력기기와 배전반 등이 주요 제품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사업이 포함된 테마가 대부분이고, 최근에는 미국 드레스덴 원전에 원전용 1100MVA급 초고압 변압기 1기를 내년 10월까지 공급하기로 결정하면서 원전 변압기 관련주로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전력난 관련주 현대일렉트릭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일렉트릭 주가 일봉차트

    현대일렉트릭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월말 저점을 기준으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했고,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서도 전력난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상승추세를 보였습니다.

     

    상승 추세선은 현재 24,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 단기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추세선의 기울기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이탈은 필연적일텐데, 현재까지는 추세선을 잘 지지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이탈하더라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완전히 없지는 않기 때문에 급락보다는 하락 파동이 천천히 나올 수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대응하면 좋은데,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을 2만원으로 설정하고, 22,0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어야 합니다.

     

    23,000원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조정시 이 부근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전력난 관련주 현대일렉트릭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일렉트릭 주가 주봉차트

     

    현대일렉트릭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연말 중장기 추세선을 한 차례 이탈하며 위기를 맞았지만 1만원 후반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다시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는 않은데, 이탈한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는 모습입니다.

     

    이 추세 저항선을 돌파 후 지지한다면 굉장히 강한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어, 현대일렉트릭 목표주가는 전고점 이상으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현대일렉트릭을 중장기 관점으로 볼 때,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7,500원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2만원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 부근에서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4월 2일 신한스팩12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11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4월 2주 증시일정(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

    미국 FOMC 의사록 공개 등을 포함한 2024년 4월 2주(4.8-4.12)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4월 2주차에

    kakao777.tistory.com

     

    유리기판 관련주 총정리(대장주는 누구?)

    최근 주식시장에서 유리기판 관련주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리기판은 무엇이고, 유리기판과 관련된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

    kakao777.tistory.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