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제철 횡령 의혹, 주가 어쩔

by 주소남 2022. 7.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횡령 의혹이 제기되는 현대제철(004020) 주가 입니다.

    현대제철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횡령 의혹과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제철(004020)는 어떤 기업?

     

    현대제철은 철강 사업(판재, 봉형강, 중기계 등) 및 기타 영업(반제품, 부산물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 내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한편, 2013년말 현대하이스코 냉연사업 부문을 분할합병하여 자동차용 강판에 특화된 전문 기업으로 변모했습니다.

     

    현대제철 관련주

    현대제철은 주식시장에서 철강주로 움직이고, 자동차용 강판 사업을 하기 때문에, 현대차와 관련된 수소차 관련주 등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대제철 횡령 의혹

     

    현대제철은 최근 사내 횡령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단가 부풀리기 등을 통해 100억원가량을 횡령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는데, 회사 측은 아직 구체적으로 확인된 내용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단순 루머인지는 모르겠지만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 등에서 일부 직원들의 횡령 의혹이 제기되었고, 현대제철 내부조사도 진행되어 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블라인드 등에는 현대제철 일반직·기능직 직원들이 유령회사를 설립해 조업용 부품 단가를 부풀리거나, 허위로 발주한 뒤 대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100억원가량을 빼돌렸다는 주장이 제기됐지만 사실된 확인은 아닙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제철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제철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6월 중순 추세선 이탈과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 이후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있었습니다.

     

    최근 3만원 초반대에서 주가 하락세가 멈추긴 했지만, 단기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니어서, 장중 일시적으로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는 남아 있습니다.

    그나마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는 가격대이기 때문에, 거래량이 크게 터지면서 내려오는 하락이 아니라면 일시적인 하락은 꼬리를 달고 올라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대제철 주가가 반등에 성공한다면 단기 목표주가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37,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단기 대응한다면 하락시 손절라인은 최근 저점인 31,05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제철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제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10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지만 다행히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과 120주 이동평균선이 지지라인 역할을 해 주었습니다.

     

    다만, 최근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1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어서 3만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조정을 받았습니다.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고, 올해는 이보다 더 좋은 실적이 기대되지만 최근 증시 하락과 공매도, 횡령 의혹 등이 겹치면서 현재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커보이는 자리입니다.

     

    현대제철 횡령 의혹이 단순 헤프닝으로 넘어간다면 좋겠지만, 실제 확인이 되어 공시까지 될 경우에는 투자심리가 크게 밀릴 수 있고, 최근 하락 추세가 당분간은 조금 더 이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횡령 의혹만 아니라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정도 남아 있어, 거래량이 실린 하락이 나오지 않는 이상 접근해 볼만한 위치인데, 횡령 의혹이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적은 횡령 금액으로 인해 거래정지, 상장폐지까지 가지 않더라도 투자심리가 악화되는 계기는 될 수 있기 때문에, 현대제철 횡령 의혹이 하루 빨리 해결되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셀트리온 주가 장기 하락추세 벗어나나

     

    셀트리온 주가 장기 하락추세 벗어나나

    셀트리온(068270) 주가가 장기 하락추세를 벗어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으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기업으로도 유명한 셀트리온은 지난 한 해 계속된 주가 하락과

    kakao777.tistory.com

    코난테크놀로지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코난테크놀로지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7월 7일은 코스닥 시장에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인 코난테크놀로지(40203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

    kakao777.tistory.com

    송유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국 관세)

     

    송유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국 관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일본과의 외교 관계도 극으로 치닫는 가운데, 미국까지 한국 송유관에 관세를 부과한다는 소식이

    kakao777.tistory.com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요즘 주식시장이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여전히 대북 관련주가 좋은 상황에서, 요즘 주식시장에서는 러시아 가스관 관련주 들이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어제 가스관 관련 주식 들이 크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