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가온전선(000500) 주가 간단 차트분석[전선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전선 관련주 가온전선(000500) 입니다. 가온전선은 전력케이블 및 통신케이블을 생산하는 국내 3대 전선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 관련 산업은 현재 저성장국면이지만 선진국의 기존 망교체 수요 및 이머징 시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가온미디어최대주주가 지난달 구자홍 외16인에서 LS전선 외 9인으로 변경되면서 LS그룹에 편입 되었습니다. 최근 LS전선은 그룹 계열사였던 가온전선을 자회사로 편입하기로 했고, 공시를 통해 구자홍 LS니꼬동제련 회장 등 가온전선의 개인 대주주 보유 지분 37.62% 중 31.59%(131만4336주)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전선 관련주 가온전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가온전선은 일별 거래량이 1만주가 되지 않을 정도로 조금 소외되어 있던 종목입니다.

     

    유통주식수도 약 237만주가 조금 넘는 수준이기 때문에 이를 어느 정도 감안하더라도 소외되어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 1월 24일 장마감 이후 장외거래로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양수도계약이 이루어졌고, 이로 인해 거래량이 급격하게 늘어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날부터 기대감으로 인해 이전보다 변동성이 커진 모습을 보이고 있고, 최근까지도 이러한 변동성이 큰 모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 흐름이 좋지 않자 이러한 상승 흐름도 조금 잠잠해졌고, 생성된 추세선은 현재 240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온전선을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익절 및 손절하거나, 더 낮은 손절라인을 원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227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의 유무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지난 1월 중순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최근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따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이탈한다면 횡보가 길어질 수 있고, 아래 22700 부근까지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이전 주가까지 복구하기에는 시일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전선 관련주

    가온전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다행히 최근 하락장,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하며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고 이번주 좋지 않은 장에서도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LS그룹 편입으로 인한 호재로 상승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급등 가능성도 충분히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1600 부근에 있습니다. 즉,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해도 괜찮다는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현재가 부근에서 평단을 가지고 계시고, 비중이 높다면 236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조금 줄였다가, 이후 추세선 부근에서 재진입하여 주식수를 늘리거나 평단가를 줄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현재 최대주주변경 호재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올라온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 하락으로 전환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진입했다간, 아래 추세선 부근에서 진입한 사람들과는 다르게 홀로 손실권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21600 부근에 있으며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차트상 좋지 않기 때문에 이 추세선 이탈 유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온전선은 지난해 원가율 상승으로 인해 2016년 대비 실적이 악화되었습니다. 적자를 기록한 것은 아니지만 수익성이 떨어지는 것은 기업 주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자 분들은 가온전선 실적 관련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