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HD현대 주가 반등 지점은?

by 주소남 2022. 7.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HD현대(이전 현대중공업지주, 267250) 주가 입니다.

    HD현대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HD현대(267250)는 어떤 기업?

     

    HD현대는 지주회사로, 지난 3월 현대중공업지주에서 HD현대로 사명을 변경한 기업입니다.

    선박과 엔진의 AS 사업 및 정유사업, 건설기계 제조 사업과 전기전자기기 제조 사업, 산업용 로봇 제조 사업 등을 하는 자회사들의 주식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아마 현대중공업지주가 더 눈에 익는 분들도 있을텐데, 사명을 'HD현대'로 변경하고, '투자형 지주회사'의 역할을 강화해 미래 사업 분야에서 그룹의 신성장 동력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겠다고 권오갑 HD현대 회장이 밝혔습니다.

     

    HD현대 최근 이슈

    HD현대는 지난 3월, 사명을 현대중공업지주에서 HD현대로 변경했고, 현대차그룹의 수직계열화 방식 사업구조 재편 등이 있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HD현대 주가 전망(일봉 차트)

    HD현대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6월 중순 이탈했는데, 당시 5만원 후반대에 위치한 매물대 지지라인을 어느 정도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전체적인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이 매물대를 이탈했고, 설상가상 심리적 지지라인인 480일 이동평균선까지 이탈하면서 최근 하락이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HD현대 주가가 반등에 성공할 경우 재차 5만원 중후반대까지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지만, 최근 저점 부근인 51,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추가 하락 가능성이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전저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해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손절라인을 48,500원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HD현대 주가 전망(주봉 차트)

    HD현대 주식 주봉차트상 5만원 중후반대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있었는데, 지난주 이를 이탈하는 강한 음봉이 나타났습니다.

    그에 앞서 지난해 연말쯤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하락이 가속화되다가 4만원 중반쯤에서 최근까지 반등 추세가 이어졌습니다.

    상승추세는 길고 천천히 나온 반면 하락은 짧고 강하게 나타나는 패턴이 나타나는데, 다행히 지지난해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중장기 추세가 무너졌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HD현대를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추가진입 여력이 없을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한 48,500원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2,0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