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대한항공 주가 저점은 여기!?

by 주소남 2022. 7. 13.

목차

    리오프닝 관련주 대한항공(003490) 주가가 최근 코로나19 재유행에 다시금 추락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저점은 어디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003490)은 어떤 기업?

     

    대한항공은 올해 3월말 기준 총 131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35개국 95개 도시에 취항하여 항공 운송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다수의 노선이 운휴 중인데, 최근 코로나19 종식 기대감이 있었지만 다시금 코로나19 재유행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항공운송 사업 뿐 아니라 항공기 설계 및 제작, 민항기 및 군용기 정비, 위성체 등의 연구, 개발을 수행하는 항공우주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최근 이슈

    대한항공은 지난 6월 중순, 진에어 인수로 대형 저비용항공사(LCC) 통합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후에는 코로나19 재유행과 회복 기대감 등이 엇갈리면서 주가는 리오프닝 관련주, 여행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대한항공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저점으로 쌍바닥 확인 후 코로나19 종식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했지만 4월 중순 강한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그나마 2만원 후반대에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하락 속도가 강하지 않았지만 6월 초 추세선 이탈 이후에는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했고, 증시 하락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로 인해 대한항공 주가 역시 하락 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기지개를 켜던 항공 산업이 다시 위축될 우려에 투자심리가 약해져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단순 일봉차트상으로는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반대로 단기 저항도 강하지는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주봉 차트)

    대한항공 주식 주봉차트상 조금은 위태로워 보입니다. 최근 하락세로 인해 하락추세가 나타나는 가운데, 심리적 지지라인인 120주 이동평균선을 무너트렸습니다.

     

    아직 이번 주가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주 종가 기준으로 지지해준다면 다시금 반등에 성공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27,0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고, 이로 인한 투자심리 악화와 함께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무리하게 접근하기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이번주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2만원 초반대까지도 주가 하락 길이 열려있습니다.

    때문에 대한항공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접근 및 추가진입은 2만원 초반대에서 지지라인을 딛는 것을 확인하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대규모 실적 성장세를 이루었고, 올해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하락시 분할로 천천히 접근하는 것이 유효한데, 현재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자리라는 점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시아나항공 인수기업 대한항공 될까

     

    아시아나항공 인수기업 대한항공 될까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 언론보도에 따르면 대한항공(003490)이 KDB산..

    kakao777.tistory.com

    저가항공사 관련주 제주항공(Feat. 관련주 총정리)

     

    저가항공사 관련주 제주항공(Fea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저가항공사 관련주 제주항공(089590) 입니다. 제주항공은 국내외 항공 운송 사업과 항공기 취급 사업, 관광 사업,

    kakao777.tistory.com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드론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드론 관련주들이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관련하여 드론택배와 드론택시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