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갑을메탈(024840) 주가 간단 차트분석[메탈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메탈 관련주 갑을메탈(024840) 입니다. 갑을메탈은 모터와 트랜스포머의 코어(자성철심) 생산, 비철금속 제조 및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2010년 말 갑을상사그룹에 인수된 기업입니다.

     

    전장 부품의 상당 부분이 중국 등에서 생산되며 장치산업의 특성상 생산능력의 비중이 높아 시장점유율은 안정적이지만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품질기술력이 요구됩니다.

     

    위의 차트는 갑을메탈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해 10월 24일, 구리가격 상승으로 사상 최대 이익 달성이 확실시 되고, 전기차 부품 개발 및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주가가 무너지면서 상한가 이전 가격대까지 조정 파동이 강하게 나왔지만 이후 다시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면서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은 와중에 지난 연말부터 이어져오던 강한 추세선을 이탈해버렸고, 이제는 그 아래 있는 추세선을 이탈하는지의 유무를 확인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2차 추세선은 23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종가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재차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갑을메탈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 해도 괜찮지만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하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메탈 관련주 갑을메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이번 주까지 2주 연속 음봉 흐름이 나타나고 있으며 아직 이번 주 2거래일이 남아 있기 때문에 봉의 색은 바뀔 수 있지만, 음봉이 유지될 가능성이 조금 커 보입니다.

     

    지난해 5월까지 비교적 긴 하락 추세가 나오다가 이후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잡아가면서 파동이 나오고 있고 다행히 아직은 주봉차트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꼬리를 포함하지 않은 추세선은 이번주 기준으로 232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꼬리까지 포함한 추세선은 218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꼬리를 포함하지 않은 추세선은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굉장히 위험해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 중 그래도 보수적으로 대응한다 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 이탈시 손절라인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조금 더 보겠다 하시는 분들은 꼬리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지만 되도록이면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 여력이 남아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이번주 하락으로 하락 파동이 나오고는 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까지 빠르게 내려왔고 이로 인해 기술적반등이 빠르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2016년 흑자 전환한 이후 지난해는 전장사업 부문 매출 증가로 인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이 유력해보이고, 올해 실적 전망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어쩌면 이번 하락 파동이 진입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