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KB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2. 7.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KB증권 공모주 청약방법(MTS)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KB증권 어플리케이션인 'M-able'을 활용한 KB증권 공모주 청약방법입니다.

     

    KB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KB증권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KB증권 MTS인 'M-able'을 다운로드 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후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메뉴에서 '(오픈)뱅킹대출/공모주' 메뉴를 선택 후 좌측에서 '공모주/실권주'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신청' 메뉴로 접속합니다.

     

    이후 청약을 신청할 계좌를 선택하면 아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계좌를 선택하면 현재 KB증권에서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는 종목들이 보입니다.

     

    저는 성일하이텍 공모주 청약을 예시로 할텐데, 본인이 청약하고 싶은 공모주의 '청약신청' 버튼을 선택합니다.

    청약 계좌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청약 수량을 입력하는데, 청약 수량 빈 곳을 탭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수량 선택이 나오고, 본인이 청약할 수량을 선택합니다.

    청약 수량이 올바르게 입력되었다면 '다음'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청약 환불금은행이체와 입고계좌 신청을 할 수 있고, 투자설명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자설명서를 선택하면 오른쪽 문서처럼 내가 청약하고자 하는 종목의 투자 설명서를 모바일로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투자설명서를 확인해도 되고, 확인하지 않음으로 선택해도 됩니다. 추가 선택사항도 미신청으로 선택 후 '청약신청' 버튼을 선택하면 KB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이 끝납니다.

    본인이 청약한 내용을 확인하고 완료를 누르면 끝입니다. KB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을 올바르게 따라했다면 위처럼 KB증권이 카카오톡으로 청약 관련 내용을 안내해줍니다.

    KB증권 MTS인 'M-able'에서 내가 청약한 내용을 확인하거나 취소하고 싶다면 다시 공모주 실권주 청약 메뉴로 진입해 우측 상단의 '청약내역/취소' 메뉴에서 공모주 청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 증권 계좌 만드는 과정이 조금 복잡하다뿐이지 막상 공모주 청약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KB증권 공모주 청약 어렵지 않으니, 계좌 개설 후 좋은 공모주가 있다면 균등 배정을 노리고 최소 청약을 신청하는 것도 좋은 재테크 팁이 될 수 있습니다.

     

    TMI : KB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

    KB증권 공모주 청약 수수료는 등급별로 나뉘는데, HTS, MTS, 홈페이지, ARS 등의 온라인 청약의 경우 일반, 법인(모든 등급)의 경우 1,500원의 청약 수수료가 부과되고, 골드, 프리미엄, MVP, 로얄 등급의 경우 공모주 청약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지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한 오프라인 청약의 경우 일반, 법인(모든 등급), 골드, 프리미엄까지는 4,000원의 청약 수수료가 별도로 들고, MVP와 로얄 등급은 KB증권 오프라인 공모주 청약 수수료도 무료입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일로 삼성증권도 skiet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미래에셋대우와 모바일증

    kakao777.tistory.com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을 통해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열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안내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