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홈쇼핑 코로나 관련주 기대해볼까

by 주소남 2022. 7.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 관련주로 기대해 볼 수 있는 현대홈쇼핑(057050) 주가 입니다.

    현대홈쇼핑은 어떤 기업이고, 왜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홈쇼핑(057050)은 어떤 기업?

     

    현대홈쇼핑은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의 매체를 이용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판매사업자입니다.

    홈쇼핑 사업 부문 매출 비중이 지난해 연결 기준 59.4%로 높고, 종속기업인 현대엘앤씨와 그 종속기업은 플라스틱 창호 제조 사업 등을 하고 있으며, 여성의류 제조 판매 업체 한섬도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홈쇼핑 관련주

    현대홈쇼핑은 코로나19 관련주로 테마군을 탄 적이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되어 거리두기가 강화되면 집에서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외출을 자제하다보니 홈쇼핑 수요가 자연스럽게 증가한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현대홈쇼핑은 이 외에도 자회사 영향으로 인해 플라스틱 창호 관련주, 패션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홈쇼핑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현대홈쇼핑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최근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지지라인이 확실히 만들어지지는 않았습니다.

     

    현재가 위로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 56,0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최근 저점인 49,55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짧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홈쇼핑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홈쇼핑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 때, 코로나19 관련주로 움직이면서 모멘텀을 받기도 했찌만 지난해 이맘때 쯤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최근까지 1년동안 큰 반등 없이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해왔습니다.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거래량이 실린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추세가 반전되기 전까지는 하락 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질 가능성이 있고,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한 위치이기 때문에 접근은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대홈쇼핑을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해 중장기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8,0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48,000원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해 지지난해 최저점인 42,30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손절 대응하고,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하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현대홈쇼핑은 코로나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확진자 폭증에도 코로나와 관련된 특수보다는 송출수수료 인상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등의 영향으로 투자심리가 개선되는 것이 우선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콘 자회사 나스닥 상장 주가 전망은?

     

    인콘 자회사 나스닥 상장 주가 전망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인콘(083640) 미국 나스닥 자회사 자이버사테라퓨틱스의 나스닥 상장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콘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자회사 나

    kakao777.tistory.com

    KB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KB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KB증권 공모주 청약방법(MTS)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KB증권 어플리케이션인 'M-able'을 활용한 KB증권 공모주 청

    kakao777.tistory.com

    겨울 관련주 및 테마주 겨울 관련 기업 총정리

     

    겨울 관련주 및 테마주 겨울 관련 기업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 관련주 와 겨울 관련된 기업들을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겨울 관련 테마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겨울이라고하여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