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휴맥스홀딩스 주가 답은 안철수?

by 주소남 2022. 9.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안철수 관련주 휴맥스홀딩스(028080) 주가 입니다.

     

    휴맥스홀딩스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맥스홀딩스(028080)는 어떤 기업?

     

    휴맥스홀딩스는 앞서 소개해드린 휴맥스의 모회사로 현재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휴맥스홀딩스 홈페이지
    <출처 : 휴맥스홀딩스 홈페이지>

    휴맥스홀딩스는 지주회사로서 브랜드 사용료, 배당수익이 주 수익원입니다. 2020년 휴맥스아이티를 흡수 합병함에 따라, 지주사업 외에 IT 서비스 사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휴맥스홀딩스 관련주

     

    휴맥스홀딩스는 IT 서비스 사업을 하기 때문에 IT 관련주(사물인터넷 등)로 움직이지만 때때로 정치테마주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휴맥스홀딩스 관련주
    <휴맥스홀딩스 계열사 현황, 출처 : 휴맥스홀딩스 홈페이지>

    그 중 홍준표 의원과 안철수 의원과 엮여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휴맥스 홀딩스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휴맥스홀딩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휴맥스홀딩스 주가 일봉차트

    휴맥스홀딩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초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지만 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모습이 간간히 보입니다.

     

    꼬리를 달고 내려올 때는 4,200원 부근 위로 있는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기 때문인데, 상승시 이 부근에서 거래량이 강하게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 꼬리 없이 주가가 우상향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이동평균선들을 수렴시키면서 에너지를 모으고 있고, 3,000원 중후반대 위치한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맥스홀딩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3,440원 부근 안팎까지 분할로 접근이 가능하고, 매물대 하단인 3,39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휴맥스홀딩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휴맥스홀딩스 주가 주봉차트

    휴맥스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한자리입니다. 즉, 언제든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라고 보아도 좋습니다.

     

    최근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오히려 증시가 강하게 변동함에도 불구하고 휴맥스홀딩스 주가는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휴맥스홀딩스 매매현황

    휴맥스홀딩스를 중장기 관점으로 본다면 최근 저점과 지지난해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약 3,070원)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85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휴맥스홀딩스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모멘텀이 필요합니다. 이를테면 현재 윤석열 정부의 지지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카드로 안철수 의원 내지는 홍준표 의원이 역할을 할 경우 휴맥스홀딩스는 정치테마주로 모멘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홍준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지난 대선 당시 새누리당의 대선 후보로 출마했던 홍준표 의원이 이번에도 대권에 도전합니다.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홍준표 관련주나 홍준표 테마주가 다시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실 지난 대

    kakao777.tistory.com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치 테마주 총정리 <안철수 관련주 상편>에 대해 포스팅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동안 <박원순 관련주편>, <안희정 관련주>편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kakao777.tistory.com

     

     

    셋톱박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셋톱박스(Set Top Box)'란 디지털 위성방송용 수신장비를 말하는 것으로, 텔레비전 위에 설치한 상자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 입니다. 셋톱박스를 설치하면 아날로그 텔레비전으로도 디지털텔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