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경보제약(21439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독감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1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독감 관련주 경보제약(214390) 입니다. 경보제약은 완제의약품을 포괄하여 원료의약품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의약품 종합도매업 허가, 미국FDA 인증과 KGMP 공장 건설 등 견실한 발전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2016년 완공된 High Potency-2 공장을 통하여 항바이러스제, 폐렴, 천식 등의 고효능활성 품목에 대한 CMO사업도 추진하고 있고 최근에는 고순도 바제독시펜 아세테이트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권을 취득했습니다.

     

    바제독시펜 아세테이트는 폐경 후 골다공증 치료제의 원료로, 불순물 생성을 억제하여 고순도 바제독시펜 아세테이트를 제조할 수 있다고 사측은 설명하고 있고 이 때문에 골다공증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충청남도 아산시 실옥로에 경보제약 본사가 있으며, 회사 홈페이지는 http://www.kbpharma.co.kr 입니다.

     

    위의 차트는 경보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말부터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을 이겨내고, 상승추세로 전환되었으며, 추세선을 따라서 상승과 하락파동을 반복하며 우상향 중입니다.

     

    올해부터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가파르게 하며 상승추세를 더욱 올리다가, 지난 1월 말부터 2월 초까지 단기 하락 파동이 나왔으며, 이후 다시 반등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1390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이 부근에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그 아래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는 13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보제약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며 반대로 상승시에는 일봉차트상 위로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추가 하락하지 않는다면 위로 급등 가능성도 있는 만큼 현재 들고 계시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위의 차트는 독감 관련주 경보제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지난주 상승하다가 음봉으로 내려왔고, 지난주는 시장의 전체적인 영향과 함께 하락했다가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왔습니다.

     



     

     

    이번주는 3거래일 밖에 되지 않아 오늘이 주봉차트 종가가 될텐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5주선을 이탈할 경우 설 연휴 이후 하락 파동까지도 생각하고 대응해야합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128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123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대응방법을 생각해 본다면 만약 저라면, 현재가 부근에서 12800 부근의 추세선 까지 분할로 천천히 진입합니다.

     

    이 부근까지 내려 왔음에도 불구하고 추가 하락하여 매물대 하단인 12300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할 것 같습니다.

     

    경보제약은 골다공증 이슈로 인한 상승 모멘텀도 괜찮고, 최근 독감 및 폐렴으로 인해 관련주로 인한 시세도 보일 수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원가율 하락으로 인해 수익성도 개선되었고, 지난해 잠정 실적을 보면 2016년에 비해 크게 좋아져 다시 2015년 정도 수준으로 실적이 성장세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되며 부채비율도 낮아 재무리스크가 크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기 좋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