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샤페론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10. 5.

목차

    이번 시간에는 10월 중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면역 혁신신약개발 바이오 기업 샤페론(3788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페론은 10월 6일부터 10월 7일까지 이틀간 NH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샤페론(378800)은 어떤 기업?

     

    샤페론은 면역 혁신신약개발 바이오 기업으로 독자적인 염증복합체 억제 기술을 기반으로 아토피 피부염 뿐만 아니라, 알츠하이머 치매, 특발성 폐섬유증, 코로나19와 같은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항염증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전약품과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에 이어 올해 상반기 중증 희귀질환인 특발성 폐셤유증에서 성공적인 비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와 기술이전(L/O)을 완료하기도 했습니다.

     

    차세대 신약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나노바디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나노바디-이중항체 면역항암제(Papiliximab)와 나노바디-mRNA 치료제와 같은 혁신 나노바디 항체 치료제를 개발 중입니다.

     

    샤페론 주요 파이프라인

    주요 파이프라인으로 국내 임상 2상을 진행 중인 아토피 치료제, 전임상을 완료하고 국전약품(307750)에 기술이전을 완료한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전임상을 완료하고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에 글로벌 기술 이전을 완료한 특발성폐섬유증 치료제, 국가신약개발재단으로부터 91억의 임상개발비를 지원받아 다국가 2b·3상을 진행중인 코로나19 폐렴 치료제 등이 있습니다.

     

    샤페론 관련주는 있을까

    샤페론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다만 국전약품(307750)이 샤페론과 치매 치료제 기술이전을 진행한 만큼 주식시장에서 국전약품이 샤페론 상장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샤페론 실적(재무제표)

    샤페론은 2019년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에서 한 등급 차이로 코스닥 입성에 실패했다가 이번이 두 번째 도전으로, 매출은 기술이전 등을 통해 시현되고 있습니다.

     

    즉, 매출은 없지만 위의 파이프라인을 개발하여 향후 실적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샤페론 공모와 공모가

    샤페론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2,747,000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5,0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샤페론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페론 수요예측 결과

    샤페론은 지난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254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26대 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254곳 중 무려 241곳이 샤페론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8,200 ~ 10,200원) 하단으로 공모가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은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결국 샤페론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5,000원으로 확정되었고, 10월 6일부터 7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샤페론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샤페론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254곳 중 221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나머지 33곳도 15일 확약에 지나지 않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샤페론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샤페론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샤페론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NH투자증권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샤페론 공모주를 청약할 수 있는 증권사는 NH투자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샤페론 공모주 청약일정

    샤페론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10월 6일부터 7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10월 12일 납입 및 배정이 완료되고, 상장일은 미정입니다.

     

    샤페론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샤페론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2,747,000주 가운데, 25%인 686,750주입니다.

     

    이 중 절반 정도인 343,375주를 균등 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샤페론 장외가 살펴보기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샤페론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도는 13,500 ~ 15,000원, 매수는 13,000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는데, 큰 의미는 없습니다.

     

    샤페론 공모주 청약방법 - NH투자증권

    샤페론 공모주 청약은 10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NH투자증권 각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MTS, HTS, 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청약과 고객지원센터, ARS, 영업점 내점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를 통해 샤페론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을 통해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열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안내해

    kakao777.tistory.com

     

    샤페론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샤페론 공모가는 5,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25,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샤페론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샤페론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밀리의서재 외 23종목)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밀리의서재 외 23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밀리의서재를 포함한 2022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 샤페론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있

    kakao777.tistory.com

    밀리의서재 상장 확정, 관련주는?

     

    밀리의서재 상장 확정, 관련주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KT 계열의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418470)가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해 상장을 확정지었습니다. 밀리의서재는 어떤 기업이고, 상장과

    kakao777.tistory.com

    샤페론 관련주 국전약품 강세 어디까지

     

    샤페론 관련주 국전약품 강세 어디까지

    샤페론 관련주로 분류되는 국전약품(307750)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전약품이 샤페론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와 앞으로 주가전망은 어떠할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전약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