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포스코케미칼 주가 포드 업고 우상향?

by 주소남 2022. 10. 19.

목차

    포스코케미칼(003670) 주가가 짐 팔리 포드 CEO와 포스코그룹 회장이 비공개 회동을 가졌다는 소식에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포스코케미칼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포드 짐 팔리 CEO와의 회담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코케미칼(003670)은 어떤 기업?

     

    포스코케미칼은 포스코의 자회사로 주요 사업은 이차전지 소재와 첨단화학소재, 산업기초 소재로 이차전지용 양극재와 음극재, 탄소소재 원료와 제품, 내화물과 생석회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홈페이지
    <출처 : 포스코케미칼 홈페이지>

    포스코그룹 계열의 소재 전문 회사로 이차전지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의 리튬, 니켈 등 원료,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등 R&D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회장, 미국 포드 CEO 짐 팔리 비공개 회동

    전날 한 경제 매체는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지난달 한국을 찾은 짐 팔리 포드 CEO와 비공개 회동을 가졌다고 보도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포스코케미칼 주가 등락>

    관련 보도에 따르면 포스코그룹은 2차전지 소재 계열사인 포스코케미칼을 중심으로 양극재 공급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이 때문에 최근 우상향중이던 포스코케미칼 주가가 다시 탄력을 받으며 52주 신고가를 이어가고 있고,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일봉 차트)

    포스코케미칼 주가 일봉차트
    <포스코케미칼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포스코케미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고 있고, 최근에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더욱 높이며 주가 반등세를 키운 상황입니다.

     

    현재 주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한 52주 신고가 종목이지만 추세선의 기울기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차익실현 욕구가 많아지는 구간입니다.

    포스코케미칼 공매도 현황
    <포스코케미칼 공매도 현황>

    따라서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단기간 하락 조정이 나타날 우려가 있는데, 하락시 아래에서 얼마나 지지를 받는지에 따라 중장기적인 포지션이 정해질 수 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이라면 일부 차익실현 이후 재진입을 노려볼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하락시 17만원 아래에서는 지지를 받고 올라올 가능성이 있으니,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생각해 놓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주봉 차트)

    포스코케미칼 주가 주봉차트
    <포스코케미칼 주가 주봉차트>

    포스코케미칼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초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했고, 최근에도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한 적은 없습니다.

     

    이번주 현재까지는 종가기준으로 돌파하고 있지만, 아직 2거래일이 남은 상황에서,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저항 인식으로 인해 짧게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는 분명 있는 구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로 매물대 저항이 없다는 장점과 상승 추세가 강하게 나타난다는 점, 오히려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 종가를 형성할 경우에는 매수 심리가 강해질 수 있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포스코케미칼 외국인&#44; 기관 매매현황
    <포스코케미칼 외국인, 기관 매매현황>

    포스코케미칼을 중장기 관점에서 본다면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 내지는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3만원 구간인데, 현재 주가와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평단가를 유동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이 포드에 대규모 양극재 공급을 추진하고, 포드 CEO와 비공개 회담을 가졌다는 재료에 대한 기대감은 높은 상황이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이번주 종가가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는지 여부도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포스코 리튬 관련주 총정리

     

    포스코 리튬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장마감 후 '3,000억에 산 '리튬호수' 가치가 35조...포스코, 대박 터졌다'라는 기사가 발표된 이후 포스코 리튬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시간

    kakao777.tistory.com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테슬라 주가 급등 등으로 인해 국내에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