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2. 10.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25일 독도의날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약보합과 강보합을 넘나드는 가운데, 글로벌 경기침체 위험 속에서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연말 공격적인 금리인상을 철회할 가능성이 있다는 기대감에 뉴욕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34%, 나스닥지수는 +0.86%, S&P500지수는 +1.19% 상승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에 비해 밀리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고,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지수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코스피 시장은 개인투자자들의 순매도세가, 코스닥 시장은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도세가 강합니다.

    뉴로벤티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에서는 제약, 바이오주와 야놀자 관련주, 뉴로벤티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겨울철 독감 환자가 늘어 감기약 '품절 대란'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코오롱티슈진 상장 유지, 거래재개 첫 날 상한가 영향 등으로 인해 코오롱티슈진, 랩지노믹스, 신라젠, 큐리언트, 대화제약 등 제약,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야놀자가 이르면 내년 상반기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속도를 내고 있다는 소식SBI인베스트먼트, 아주IB투자 등 야놀자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야놀자 관련주 총정리(Feat. 손정의)

     

    야놀자 관련주 총정리(Feat. 손정의)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이끄는 비전펀드가 숙박, 레저 플랫폼 야놀자에 1조 185억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야놀자 관련주가 다시 한 번 움직이고 있습니다.(7월 8일, 야놀자 측은 이에 대해 사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뇌발달 장애·난치성 뇌질환 통합 치료 플랫폼 기업 뉴로벤티가 세계최초로 자폐증 치료제 후보물질인 ‘NV01-A02’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희귀의약품 승인을 받으면서 시너지이노베이션, 팜젠사이언스 등이 뉴로벤티 관련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월 25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코오롱티슈진과 함께 FSN, 플레이그램, 메가스터디교육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시진핑 3연임으로 인해 중국 소비주가 전체적으로 하락하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 지수 등락폭에 비해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은 장입니다. 최근 반등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은 그나마 고무적이지만 큰 흐름에서 언제든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는 장임을 생각하고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25일 독도의날,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오롱티슈진 거래재개 시초가는?

     

    코오롱티슈진 거래재개 시초가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오롱티슈진(950160) 거래재개가 확정되어 오늘 시초가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오롱티슈진은 왜 거래정지되었다가

    kakao777.tistory.com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의 증시현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정부 50조원 채권안정지원펀드 가동 소식으로 건설주와 시멘트 관련주, 증권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