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2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2. 11.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방산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 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특히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24%, 나스닥지수는 -0.89%, S&P500지수는 -0.41%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노동시장이 여전히 탄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연준이 공격적인 긴축을 지속할 수 있다는 우려가 높아지면서 투자심리가 다소 위축되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장 초반보다는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 양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코스닥 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개인투자자들이 방어를 해주면서 지수가 크게 무너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방산주

    오늘 시장에서는 방산주와 네옴시티 관련주, 정유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북한이 금일 강원도 원산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 3발을 발사했으며, 이 중 1발은 동해 NLL 이남 공해상에 떨어지면서 울릉에 공습경보가 발령 되었습니다.

     

    이에 빅텍, 스페코, 퍼스텍, 풍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 등 방산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요즘 북핵문제로 인해 트럼프와 김정은의 신경전이 날카롭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을 향해 '완전 파괴', '불량 정권' 등 강경 발

    kakao777.tistory.com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외교부가 빈 살만 왕세자의 방한을 위한 일정 조율에 나섰다는 소식비츠로시스, 도화엔지니어링, 희림, 제이엔케이히터 등 네옴시티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 속에서도 네옴시티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란 무엇이고,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지난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국제유가가 사우디-이란 충돌 우려 등에 강세를 보였고, 이에 SK이노베이션, S-Oil, 중앙에너비스, 흥구석유 등 정유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제유가 실시간 시세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석유수출기구 OPEC 회의 날짜가 9일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OPEC과 10개 주요 산유국의

    kakao777.tistory.com

    11월2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개별주로 위메이드와 압타머사이언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이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는 마이크로소프트 등 대상 총 660억원 규모 CB 발행 결정에 급등 중이고, 압타머사이언스는 'CD25-ApDC 면역항암제'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선정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 변동성이 많이 줄어든 상황에서 지수차트상 반등추세가 약하게나마 이어지고 있습니다.

     

    나라 안팎으로 분위기가 많이 어수선하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큐알티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큐알티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1월 2일은 코스닥 시장에 반도체 종합 분석 전문 기업인 큐알티(40510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큐알티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

    kakao777.tistory.com

    윤성에프앤씨 공모주 청약방법

     

    윤성에프앤씨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11월 14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2차전지 믹싱 기업 윤성에프앤씨(3721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성에프앤씨는 11월 2일부터 11월 3일까지 이틀간

    kakao777.tistory.com

    디티앤씨알오 공모주 청약방법

     

    디티앤씨알오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11월 11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디티앤씨알오(3839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티앤씨알오는 11월 2일부터 11월 3일까지 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