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태경비케이 제설 관련주 테마 힘 못쓰네

by 주소남 2022. 12.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탄산칼슘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태경비케이(014580) 주가가 제설 관련주로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태경비케이

    태경비케이는 어떤 기업이고, 왜 제설 관련주로 움직이지 못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경비케이(014580)는 어떤 기업?

     

    태경비케이는 석회 사업의 선두 주자로 2022년 석회시장 점유율 20%대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태경비케이
    <출처 : 태경비케이 홈페이지>

    석회 제품은 주로 철강이나 건축 자재, 환경오염 방지 업계 등에 납품하고 있는데, 건설 및 조선업계 등 철강 산업은 국내경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계속적인 환경규제에 따른 환경오염 방지 사업 확장에 밀접하게 관련한 사업입니다.

     

    태경비케이 제설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태경비케이는 주식시장에서 제설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태경비케이
    <출처 : 태경비케이 홈페이지>

    최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린 가운데, 제설의 필수 요소인 염화칼슘의 중국으로부터 수입까지 불안정할 수 있다는 보도로 인해 몇몇 종목들이 제설 관련주로 움직였습니다.

     

    염화칼슘(CaCl2)은 추운 날씨에도 눈과 얼음윽 녹이기 때문에, 지금으로써는 제설에 꼭 필요한 요소인데, 염화칼슘은 석회석(CaCO3)이나 어패류에다 염산(HCl)을 넣어 제조합니다.

    태경비케이
    <출처 : 태경비케이 홈페이지>

    따라서 염화칼슘의 재료인 석회 사업을 태경비케이가 하고 있기 때문에 겨울철 블랙아이스나 폭설 등과 연관하여 태경비케이 주가는 제설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태경비케이 주가 전망

    태경비케이

    태경비케이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 중순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움직였고, 2차전지 음극재 필수 소재인 코크스 사업 부각과 사우디의 한국 수처리 기업 접촉 소식에 반응하며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최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렸고, 도로가 얼어 붙으면서 제설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고, 중국 수입에 의존하다시피하는 염화칼슘 가격이 큰 폭으로 올랐다는 보도도 있었습니다.

    태경비케이

    하지만 태경비케이는 이번 제설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최근 하락 추세를 이어가면서 하락 파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행히 5,450원 부근에 추세선이 위치해 있고, 그 아래로 5,27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기 전까지는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 있는 차트입니다.

    태경비케이

    태경비케이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현재까지 3주 연속 음봉으로 흑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면서 하락 추세가 굳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주가 아래로 5,3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세력이 의도적으로 주가를 강하게 하락 시킬 수도 있는 구간으로 보입니다.

    태경비케이

    태경비케이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85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경비케이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은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4,230원 부근으로 현재 주가와 어느 정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거나 낮출 수 있는 분들이 설정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환경에 유해한 염화칼슘을 대체할 품목이 등장하겠지만 현재로서는 제설에 염화칼슘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올 겨울 제설 관련주로 부각될 여지는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블랙아이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폭설)

     

    블랙아이스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폭설)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블랙아이스 관련주와 테마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4일 상

    kakao777.tistory.com

    겨울 관련주 및 테마주 겨울 관련 기업 총정리

     

    겨울 관련주 및 테마주 겨울 관련 기업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겨울 관련주와 겨울 관련된 기업들을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겨울 관련 테마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겨울이라고하여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