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부탄가스 파열방지 관련주 대륙제관

by 주소남 2023. 1.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부탄가스 파열방지 관련주로 대륙제관(004780) 주가가 부각되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대륙제관

    산업통상자원부는 부탄가스 파열방지와 같은 내용을 담은 '고압가스 안전관리법 시행규칙'이 시행된다고 밝혔는데, 대륙제관은 어떤 기업이고, 왜 부탄가스 파열방지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륙제관(004780)은 어떤 기업?

     

    대륙제관은 윤활유관, 페인트관, 식용유관 등으로 대표되는 일반 관과 연료관이라 불리는 휴대용 부탄가스를 제작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대륙제관
    <출처 : 대륙제관 홈페이지>

    또한 일반 에어졸관이라 불리는 헤어스프레이관, 스프레이식 살충제관 등과 연료관에 부착되는 캡등의 사출물, 각종 제관 기계를 제작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압가스 안전관리법 시행규칙 시행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월1일부터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고압가스 안전관리법 시행규칙'이 시행된다고 오늘 발표했습니다.

    대륙제관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정부는 '제2차 가스안전관리 기본계획'의 세부과제로 부탄가스 파열 방지를 추진하는데, 대륙제관을 포함한 부탄 캔을 제조하는 국내 기업 6개사는 부탄 캔 파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정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안전장치를 설치해야 한다는 필요성에 공감했습니다.

    대륙제관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파열방지 안전 기능이란 부탄 캔 내부 압력이 급격히 상승할 때 용기 이음매 부분이 파열되기 때문에, 그 전에 용기에 틈새를 만들어 가스를 방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륙제관 부탄가스 파열방지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대륙제관대륙제관

    대륙제관 주가는 오늘 부탄가스 파열방지 관련주로 움직이면서 장 중 한 때, 13.97%까지 급등했다가 윗꼬리를 남기고, 전일 대비 +1.33%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대륙제관대륙제관 특허

    대륙제관은 지난 2009년 독자적으로 개발한 폭발방지 특허기술 CRV가 적용된 제품을 출시했고, 부탄가스 폭발방지 특허를 20여건 보유하고 있어, 부탄가스 파열방지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부탄가스 파열방지 관련주 대륙제관 주가 전망(일봉 차트)

    대륙제관

    대륙제관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0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지난해 12월 말쯤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4,000원 초반대 전저점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올 1월부터 반등이 이어졌고, 오늘 시장에서 부탄가스 파열방지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비교적 강한 주가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대륙제관

    대륙제관은 오늘을 제외하고 최근 20일 평균 거래량이 32,823주 밖에 되지 않았을 정도로 시장에서 조금 소외되어 있다시피 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거래량 증가로 인해 전일 대비 약 +9,497%가량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우선 시장의 관심은 받았습니다.

    대륙제관

    다만 이번 부탄가스 파열방지 관련주라는 모멘텀이 길게 이어질 수 있는 모멘텀은 아니기 때문에, 다른 추가적인 주가 상승 모멘텀이 필요합니다.

     

    기술적으로 들어가보면 상승시 지난해 12월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해야하고, 하락시에는 이동평균선 수렴 지점인 4,460원 부근 내지는 지난 월요일 저점인 4,415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아야 실망 매물을 피하면서 이번 주가 상승 모멘텀이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부탄가스 파열방지 관련주 대륙제관 주가 전망(주봉 차트)

    대륙제관

    대륙제관 주가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6월 고점 형성 이후 계속된 중장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이러한 흐름은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윗꼬리가 강하게 달린 이유도 거래량이 늘긴 했지만 그간 쌓아 놓은 중장기 매물대 저항 영향으로, 이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해 윗꼬리가 달린 것으로 보입니다.

    대륙제관

    그나마 다행인 점은 지난해 10월 저점을 지지해주면서 반등이 나타나고 있고, 최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였으며, 우선은 시장에서 관심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부탄가스 파열방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기는 힘들겠지만 시장에서 관심은 받은 만큼, 전저점 이탈 전까지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대륙제관대륙제관대륙제관

    다만, 중장기 하락에서 반등을 기대하고 접근하는 종목들은 반드시 전저점을 이탈할 경우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점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붉은불개미 관련주를 알아보자(feat. 살충제 관련 주식)

    최근 '100대 악성 외래종'으로 꼽힌 붉은불개미가 평택당진항(평당항)에 있는 컨테이너 터미널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부산항에서도 붉은불개미 의심개체가 발견되기도하는 등

    kakao777.tistory.com

     

     

    정치 테마주 총정리 <유승민관련주 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오랜만에 정치테마주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일전에 안철수 관련주를 포스팅 한 이후 정치테마주 정리는 오랜만인 것 같

    kakao777.tistory.com

     

     

    지카바이러스 관련주 총정리

    지카바이러스는 지지난해 여름부터 전세계적으로 유행했고 우리나라도 지난해 3월 22일 지카바이러스 첫 확진 환자가 나온 이후 전국민적으로 관심도가 높아진 질병입니다. 지카바이러스는 1947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