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인생을 WISE 하게 살자

by 주소남 2018. 2. 26.

목차

     

    흔히들 인생을 WISE 하게 살라고 합니다. wise는 우리나라 말로 해석하면 현명한, 지혜로운이라는 뜻으로 인생을 현명하고 지혜롭게 살라고 하지만 이는 다른 측면에서는 다르게 해석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인생을 WISE 하게 살자 라는 주제로 짧은 글을 써 보려고 합니다.

     

    W(Working)

    W, Working 살면서 일은 꼭 해야합니다. 일을 하지 않고 살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자신이 가진 것이 크든, 작든 모든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일은 꼭 해야합니다.

     

    특히 주식투자를 할 때 W는 굉장히 강조됩니다. 일정한 수입이 있을 때 투자하는 것과 일정한 수입이 없이 오로지 투자 수익을 바라보고 투자하는 것에는 큰 심리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저도 개인사업을 할 때 겪어보았습니다. 본디 신중한 성격의 투자자였지만 사업 수입이 막히자 투자한 돈에서 카드값을 메꾸기 위해 자금을 인출해야 했기 때문에 정상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수 없었습니다.

     

    때문에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일정 수입이 있어야만 혹은 단기간 사용하지 않아도 될 돈으로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일을 해야합니다.

     

     

     

     

     

     

     



     

    Insurance

     

    I, Insurance 보험은 필수적으로 가입해야합니다. 보험은 또다른 투자입니다. 굉장히 많은 보험 상품이 존재하는데, 과도한 보험 지출은 좋지 못하지만 적당한 보험은 투자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 머리를 다쳐 CT촬영을 하고 통원치료를 하는 도중 병원비가 심심치않게 깨졌지만 다행히 보험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보험 청구 진행중)

     

    보험은 심한 질병일수록 빛을 발합니다. 뜻하지 않은 지출이 생길 때 보험은 우리에게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보험에 지출하는 돈을 아깝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최근에는 저축성 보험도 많기 때문에 나중에 만기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보험도 많습니다.

     

    저축한다는 생각으로 미래를 대비하면서 지출하는 보험은 적정 선에서 유지할 필요가 있다는 뜻입니다.

     

     

     

     

     

    Saving

     S, Saving 나중을 위한 저축이 꼭 필요합니다. 주식투자를 저축처럼 하는 방법도 중장기 투자 방법 중 하나로 있지만 투자 성격보다 안전한 저축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들은 저축통장을 몇개 정도 가지고 계신지요. 인생을 WISE 하게 살기 위해서는 여윳돈이 반드시 필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저축은 필수입니다.

     

    위에서 말한 보험도 저축성으로 볼 수 있으나 순수 저축을 하라는 이야기 입니다.

     

    순수 저축성 통장이 있다면 아래의 E 까지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준비가 된 것입니다.

     



    Enjoy

    E, Enjoy 그리고나서 인생을 즐겨라. 위에서 말한 WIS를 모두 충족했다면 이제는 Enjoy 인생을 즐기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말 중 하나가 '한번 뿐인 인생' 이라는 말입니다.

     

    우리 인생은 한번 뿐입니다. 한번 뿐인 인생, 즐기면서 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우리가 일을하는 것도, 투자를 하는 것도, 나중을 위해 보험을 드는 것도 결국에는 E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Enjoy, 즐기면서 한번 뿐인 인생을 살아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