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 린드먼아시아 이유는?

by 주소남 2023. 2.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린드먼아시아(277070) 주가가 시장에서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

    웨인힐스의 TTV라는 개념이 조금 생소할텐데, 린드먼아시아는 어떤 기업이고, 왜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로 주목 받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린드먼아시아(277070)는 어떤 기업?

     

    린드먼아시아는 주로 국내와 중국 중소기업에 투자하는 밴처캐피탈 회사로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과 중국 기업의 국내 진출을 지원하는 회사입니다.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

    확장단계에 있는 기업에 투자하여 해외진출 및 사업확장 목적의 투자를 통해 기업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린드먼아시아 TTV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린드먼아시아가 주식시장에서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로 움직이며 전일 대비 +19.53% 급등했습니다.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를 알아보기 전에 우선 TTV가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TTV란 텍스트 영상 자동변환 서비스로 최근 챗GPT 열풍과 함께 인공지능 시대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기술입니다.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

    최근 챗GPT 서비스는 기본이고, Playgroundai 등 텍스트만 입력하면 AI가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사이트도 많이 생겨나고 있으며, 이보다 더 나아가 글을 영상으로 바꿔주는 서비스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

    언론에 따르면, 텍스트 영상 자동변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 A.I는 텍스트 영상 자동변환 서비스인 TTV를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에 서비스 배포를 본격화하며 대중화에 나설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웨인힐스는 TTV를 검색엔진 빙, 오피스 제품군 등에 광범위하게 도입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
    <AI가 만든 그림>

    린드먼아시아는 지난 2021년 웨인힐스 벤처스의 시리즈A 라운드 투자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TTV 테마주로 최근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 린드먼아시아 주가 전망(일봉 차트)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

    린드먼아시아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린드먼아시아가 투자 중인 페르소나AI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챗봇이 주목 받으면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어제는 웨인힐스의 TTV가 부각되면서 웨인힐스 관련주로도 부각되어 강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최근 린드먼아시아가 투자한 인공지능 기업들에 대한 기대감과 호재 등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굉장히 강합니다.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

    최근 10거래일 동안 린드먼아시아 주가는 약 +78% 가량 상승했고, 현재 주가 위로 저항이 없는 52주 신고가 종목입니다.

     

    즉, 현재 주가 위로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세력이 주가를 끌어올린다면 비교적 쉽게 끌어올릴 수 있는 자리입니다.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

    상승추세가 뚜렷하기 때문에 이런 종목은 단기 추세 내지는 진입 후 본인의 평단가 대비 +-3~5% 정도의 유격을 두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지난 2월초부터 이어지는 강한 추세선은 다음주 월요일 기준, 약 7,35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사실 이를 이탈하더라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 린드먼아시아 주가 전망(주봉 차트)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

    린드먼아시아 주식 주봉차트상 2021년 말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지난해 10월까지 장기 하락이 있었고, 이후 서서히 우상향다가다 지난주와 이번주 강한 거래량을 동반해 장대 양봉이 만들어졌습니다.

     

    챗GPT 영향과 함께 페르소나 챗봇 관련주, 웨인힐스 TTV 관련주로 주목받았기 때문인데, 최근 챗봇 관련 테마가 순환매되고 있고, 워낙 테마가 강하다보니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충분히 가질 수 있습니다.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
    <출처 : 웨인힐스 홈페이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점 대비 약 78% 가까이 주가가 올라왔기 때문에, 조정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는 만큼 평단가를 높게 가져가시는 분들은 되도록 단기 관점으로 종목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 관점에서 본다면 6,47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조정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를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웨인힐스 벤처스 관련주

    린드먼아시아 월봉차트상 미약하게나마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는 못했습니다. 따라서 조정도 분명 나올 수 있는 위치라는 점 체크해서 대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희토류 관련주 ↑(2월17일 오늘의증시현황)

    희토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해외시장 영향과 기관투자자의 차익실현 매물 출

    kakao777.tistory.com

     

     

    메쎄이상 상장일 전망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월 17일은 전시 전문회사 메쎄이상이 에스케이증권7호스팩(408920)과 합병 상장하는 상장일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에스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