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리오프닝 관련주↑(3월20일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3. 3. 20.

목차

    리오프닝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3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현황 다운로드는 본문 하단)

    리오프닝 관련주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지수는 하락, 코스닥지수는 상승하는 가운데,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은 괜찮은 장입니다.

    리오프닝 관련주리오프닝 관련주리오프닝 관련주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 대비 하락하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반대로 장 초반대비 상승하면서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지난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은행주들로 비롯된 투자심리 악화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지방은행 퍼스트리퍼블릭이 회생가능성을 의심받으며 다시 30% 이상 급락했고, 유럽 크레디트스위스(CS)도 약 7% 하락했는데, 크레디트스위스에도 스위스 정부가 국립은행을 내세워 사실상 공적자금 540억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심리가 살아나지 못했습니다.

     

    결국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19%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74%, S&P500지수는 -1.10% 하락 마감했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리오프닝 관련주를 비롯하여 우주항공 관련주, 철강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중국 관광객 수요 증가 기대감 및 대중교통 마스크 의무해제 시행 등에 롯데관광개발, AK홀딩스, 아시아나항공, 롯데관광개발, GKL, 강원랜드, CSA 코스믹, 제이준코스메틱, 코스맥스, 연우, 잇츠한불 리오프닝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을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우주항공청 설립 관련 여야 합동 세미나 개최 소식 등에 AP위성, 파이버프로, 한국항공우주, 퍼스텍, 제노코, 인텔리안테크 등 우주항공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에너지 전환에 따른 금속 수요 증가 전망 등에 동양에스텍, 대동스틸, 세아베스틸지주, 지엔원에너지, 삼아알미늄, 알루코 등 철강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에스코넥과 코센, 스튜디오미르, 이엔플러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에스코넥은 사우디 SIIVC, 실사 완료 및 최종 투자 유치 금액 조율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이엔플러스는 드라이 전극 등 2차전지 소재 공개 및 사우디 투자 프로젝트 명단 포함 사실 재부각 등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리오프닝 관련주리오프닝 관련주

    오늘 양시장이 개장 이후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나쁜 장은 아닙니다.

     

    에코프로 압수수색으로 비롯된 2차전지의 강한 유동성 등도 시장에서 체크해 볼 내용 중 하나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3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 20일 증시현황 다운로드 :

    3월20일 오늘의 증시현황 (1).png
    0.38MB
    3월20일 오늘의 증시현황 (2).png
    0.16MB
    3월20일 오늘의 증시현황 (3).png
    0.17MB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미국 FOMC 회의발표 등 증시일정(3월4주)

     

    미국 FOMC 회의발표 등 증시일정(3월4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FOMC 회의발표 등을 포함한 3월4주(3.20-3.24)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이

    kakao777.tistory.com

     

     

    엘비인베스트먼트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3월 29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벤처캐피탈 전문 기업 엘비인베스트먼트(30996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엘비인

    kakao777.tistory.com

     

     

    에코프로 압수수색, 조심해야 하는 이유

    에코프로 압수수색 소식으로 주말, 주식 시장이 뜨겁습니다. 에코프로(086520)는 최근 주가가 300% 이상 급등한 종목으로 최근 2023년 현재 가장 많이 오른 주식 Top5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린 적이 있

    kakao777.tistory.com

     

     

    코센 관리종목 드디어 해제, 주가 전망은?

    한 때, 상장폐지가 유력했던 코센(009730) 주가가 거래재개 후 이제는 관리종목 해제라는 호재까지 맞이하면서 기대감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코센은 어떤 기업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