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미반도체 주가 이 곳 이탈하면 위험

by 주소남 2023. 3.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미반도체(042700) 주가가 반도체 관련주로 강한 모멘텀을 받으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한미반도체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미반도체는 어떤 기업?

     

    한미반도체는 제조용 장비의 개발 및 출시 기업으로 최첨단 자동화장비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생산장비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추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입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고객사의 투자가 증가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고, EMI Shield 장비 부문에서도 한미반도체의 장비가 세계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회사 가치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력 장비인 'VISION PLACEMENT'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한미반도체 관련주

     

    한미반도체 시가총액은 현재 약 1조 9,409억원 가량으로 큰 편이고, 중형주에 속합니다.

    한미반도체

    때문에 테마를 크게 타는 종목은 아니지만 반도체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반도체 관련주로 움직이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주가와 연관성이 높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한미반도체 배당금

    한미반도체 주가

    한미반도체는 지난 2월 23일, 현금, 현물배당결정 공시를 통해 배당금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한미반도체 보통주 1주당 200원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고, 이는 1.6%의 시가 배당률이며, 한미반도체 배당금 지급일은 4월 24일 전 입니다.(주주총회 승인 후 1개월 이내 지급 예정)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일봉 차트)

    한미반도체 주가

    한미반도체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초부터 우상향 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증시 하락과 함께 조정 파동을 보였고, 이후 반등하다가 지난 금요일, 반도체 업황 기대감에 강한 거래량을 동반시킨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거래량이 실린 장대 양봉이고, 이로 인해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는 등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다만, 하락시 조심해야 할 구간은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18,950원 부근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라도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다행히 아래 주봉차트상 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악재(거래량)를 동반한 강한 하락이 아니라면 오히려 이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설정해 보는 역발상 투자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차트입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미반도체 주가

    한미반도체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15,000원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했기 때문에, 이를 돌파하기 위해선 대량 거래가 필요했는데, 마침 지난주 금요일 대량거래를 동반해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켰습니다.

     

    윗꼬리가 조금 남긴 했지만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조정시 18,000원대를 지지해준다면 이번 상승 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위에서 언급한 18,95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내려올 수 있는데, 이 때 거래량이 실리는지,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지해주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1월 2주 증시일정(에코프로머티리얼즈 청약 등)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청약 등을 포함한 11월 2주(11.6-11.1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1월 2주차에는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청

    kakao777.tistory.com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LS머트리얼즈 외 21종목)

    LS머트리얼즈 청약을 포함한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1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1월 1일까지 청약을 진행하는 메가터치와 큐로셀, 컨텍, 비아

    kakao777.tistory.com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 어떤 주식이었을까요? 10월 외국인이 많이 사는 주식 TOP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럼피스킨병 관련주 총정리

    최근 국내에서 럼피스킨병이 잇따라 발병하면서 주식시장에서 럼피스킨병 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럼피스킨병은 어떤 질병이고, 관련된 주식들은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