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희토류 자석 관련주 세토피아 어디까지 오를까

by 주소남 2023. 4. 15.

목차

    희토류 자석 관련주로 세토피아(222810) 주가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세토피아는 어떤 기업이고, 왜 희토류 자석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희토류 자석 관련주

    세토피아(222810)는 어떤 기업?

     

    세토피아는 에스에이코퍼레이션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정보보안소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사업과 코로나 진단기, 진단키트와 개인용 혈당측정기, 측정기에 사용되는 혈당 측정지 등의 해외 수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희토류 자석 관련주
    <출처 : 세토피아 홈페이지>

    Security 사업과 서비스 사업으로 나뉘는데, Security 사업은 전체 산업군을 대상으로하는 DLP솔루션과 보안 USB 관리 솔루션, 개인정보보호솔루션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토피아의 이전 사명은 마이더스AI로 지난해 이맘때 쯤 감사보고서 미제출로 인해 거래정지 되는 등 곤욕을 치룬 기업이기도 합니다.

     

    세토피아 시가총액

    희토류 자석 관련주

    세토피아 시가총액은  4월 14일 종가 기준, 1798억원입니다.

     

    세토피아 희토류 자석 관련주 부각 이유는?

     

    최근 세토피아 주가는 희토류 자석 관련주로 부각되며 시장에서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희토류 자석 관련주

    중국 정부가 전기차와 풍력발전용 모터 등에 사용되는 희토류 자석의 공급망 통제를 위해 제조 기술 수출 금지를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희토류 자석 관련주희토류 자석 관련주희토류 자석 관련주

    중국 정부는 산업 기술 수출규제 품목을 담은 '중국 수출규제, 수출제한 기술 목록' 개정안에 네오디뮴과 사마륨코발트 자석 제조 기술을 추가하기로 했는데, 희토류 자석 제조를 첨단기술로 규정하여 해외 유출을 막겠다는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희토류 자석 관련주

    세토피아는 올해 1월 희토류 사업 진출을 목적으로 KCM 인더스트리를 인수하는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최근 KCM인더스트리 지분을 추가 취득하기도 했습니다.

     

    KCM인더스트리는 군산에 소재한 국내 유일 네오디뮴 자석 분말 파우더 제조 생산 업체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세토피아가 중국 희토류 자석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희토류 자석 관련주 세토피아 주가 전망

    희토류 자석 관련주

    세토피아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초부터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중국 희토류 자석 관련주로 부각되며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높이고 있습니다.

     

    그만큼 상승 추세가 좋고, 위로 단기 저항 및 중장기 저항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기 때문에, 조정이 나타날 경우 강한 조정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탈하면 위험한 지점은 현재로서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2,615원 부근입니다.

     

    조정시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조정이 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세토피아 주가가 강하게 상승해 이 부근과 괴리감이 커지고, 매물대가 움직이면 다시 위에서 저항 및 매물대를 체크해 대응 지점을 체크해야 합니다.

    희토류 자석 관련주

    세토피아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약한 편입니다.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3,150원 부근까지 우선 상승 여력이 남아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에서 저항이 걸리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조금 여유있게 세토피아를 대응하고자 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3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하락시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박셀바이오 간암치료제 호재, 주가 상승 어디까지

    박셀바이오 주가가 간암치료제 호재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박셀바이오는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소개해드리기도 했는데, 어떤 기업이고, 이번 간암치료제 호재와 주가 상승이 어디까지 갈

    kakao777.tistory.com

     

     

    포스코홀딩스 혼다와 전기차 동맹 전망은

    포스코홀딩스 주가가 혼다와 전기차 동맹 소식으로 인해 전기차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코홀딩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혼다 전기차 동맹 소식과 주가 전망까지 알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