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국동(00532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줄기세포 관련주]

by 주소남 2018. 3. 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줄기세포 관련주 국동(005320) 입니다. 국동은 니트의류의 수출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에 의해 NIKE, FOREVER21, H&M 등과의 계약으로 의류를 인도네시아에 소재하고 있는 해외생산법인 등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1999년에 수출지역의 다변화를 목적으로 북미시장에 진출하고자 멕시코 및 미국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였고,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산삼배양근(건강보조식품) 사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국동은 의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지만 자회사인 바이오밸류를 통해 식물 줄기세포 시장으로도 진출했기 때문에 줄기세포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보유하고 있고 이로 인해 최근 주가 움직임도 있었습니다.

     

    위의 차트는 줄기세포 관련주 국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연말까지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길게 이어져오다가 이후 반등에 성공하여 최근까지 반등 추세 흐름이 이어져오고 있고, 2월 중순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최근까지 단기 하락추세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아직 이탈하지 않았지만 올해 1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우선 이탈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현재는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라고 봅니다.

     

    다행히 120일선의 지지를 받는 모습을 요 며칠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종가기준으로 120일선 부근 이탈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지난해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3290 부근에 있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홀딩 유무를 체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단기간 변동성이 커질 수 있고 최근 나온 줄기세포 관련 테마 거품이 꺼지면서 투매 물량이 나와 하락시 비교적 큰 하락이 나올 우려도 있기 때문에 이를 유의해서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줄기세포 관련주 국동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보면 지난해 5월부터 연말까지 지독하고 지루한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져왔고, 올해부터는 다행히 반등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4000 부근 이상 중장기 매물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이 부근 저항을 맞고 우선 내려오는 모습이 보입니다.

     

    국동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매물대 하단인 30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대비 약 19% 정도 하락한 위치인데, 평단가가 현재가 부근이거나 조금 더 높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3210 부근을 이탈할 때 추가진입하여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야합니다.

     

    평단가가 현재가 부근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절반 정도는 단기 대응하여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지난주 하락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주봉차트상 반등추세를 이탈한 것은 아니며, 한번쯤 하락 파동이 나온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다시 한번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인다면 확실한 추세선으로 아마 차트를 보고 들어 오는 사람들도 많을 겁니다.



     

    그렇게 되면 유동성이 강해지게 되고 주가는 다시 반등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저항으로 보였던 4000 부근 이상에 쏠려있는 매물 저항과 다시 한번 싸움을 해 볼 수 있게끔 되니 단기간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하락 파동은 오히려 중장기적 관점에서 독이 아닌 약이 될 수 있습니다.

     

    국동은 지난해 4분기 지배회사 및 종속회사의 원가 증가와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하여 분기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했으며, 지난 한해 총 영업이익은 흑자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2016년에 비해 크게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고 이 때문에 지난 한해 주가가 중장기 하락 추세를 보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저점을 확인하고 차트도 반등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하락 파동만 잘 견뎌낸다면 재차 반등 흐름 나올 수 있으니

    줄기세포 관련주

    국동

    주주분들 혹은 예비 주주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