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클리노믹스 유무상증자 전망은?

by 주소남 2023. 5. 22.

목차

    클리노믹스가 유무상증자 공시 발표 이후 첫 날 -18.27%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클리노믹스 유무상증자

    클리노믹스는 2020년 상장 당시 클리노믹스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리기도 했었는데, 어떤 종목이고, 이번 유무상증자 이슈와 주가 전망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리노믹스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4일 금요일, 유전체 진단검사 기업인 클리노믹스(352770) 공모주가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합니다. 클리노믹스는 어

    kakao777.tistory.com

    클리노믹스(352770)는 어떤 기업?

     

    클리노믹스는 2018년 액체 생검 전문 기업인 '클리노믹스;와 게놈 분석 전문 기업인 '제로믹스'가 기술 융합을 위해 합병, 설립된 기업으로 유전체 진단검사 및 액체생검 사업을 하는 과학기술서비스 제공 업체입니다.

    클리노믹스 홈페이지

    게놈 기반 바이오헬스 정보처리 및 암, 질병을 혈액에서 CTC, cfDNA를 동시 검출하는 기술 및 다중오믹스 분석 기술을 통하여 암 조기 진단 서비스를 개발하고 상용화하여 제공하는 사업을 합니다.

     

    주력 기술인 다중오믹스는 유전체와 단백질체 등 다양한 데이터를 복합적으로 연구, 분석하는 기법으로 차세대 게놈 기술로 주목 받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조기 질병의 조기 진단과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클리노믹스 유무상증자 공시

     

    클리노믹스는 지난 5월 19일 장마감 이후 유무상증자 공시를 통해 유상증자와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클리노믹스 유상증자

    우선 클리노믹스 유상증자 공시를 보면 보통주식 780만주를 유상증자하고, 시설자금 및 운영자금, 채무 상환 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 공모 방식입니다.

     

    신주 발행 예정가액은 5,720원인데, 확정 예정일이 7월 26일로 이는 변동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클리노믹스 무상증자

    클리노믹스는 무상증자 공시도 발표했는데, 보통주식 10,554,938주, 기타주식 190,839주를 대상으로 보통주는 0.5주, 기타주식은 0.4999986900주를 무상증자 한다고 공시했습니다.

     

    신주 배정일인 8월 11일 D-3 거래일까지 클리노믹스 주식을 보유한다면 무상증자를 받을 수 있는데, 무상증자 신주 상장일은 올해 9월 6일입니다.

     

    현재 약 1362만주 정도되는 클리노믹스 주식은 유무상증자 후 약 3166만주 가량으로 주식 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유상증자 일정이 먼저 잡혀있기 때문에, 유상증자로 받은 물량에 대해서도 무상증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클리노믹스 주가 전망

    클리노믹스 주가 일봉차트

    클리노믹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던 주가가 유무상증자 공시 이후 급락하면서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은 이탈했습니다.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다행히 이탈하지 않았는데, 현재 시점으로는 이보다는 매물대 움직임을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클리노믹스 매매현황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6,850원,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6,95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할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상증자 예정 발행가가 5,720원이기 때문에 유상증자 성공을 위해서는 이 이상 주가가 형성되어야 사측에 유리하지만 간혹 이를 유상증자를 앞두고 이탈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막연하게 유상증자 발행가액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클리노믹스 주가 주봉차트

    클리노믹스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후 처음 강세를 보이다가 이후 계속해서 저점을 낮추어가며 주가 하락이 나왔고, 지난해 11월부터는 다행히 주가가 반등하고 있었습니다.

     

    1만원 초반대까지 중장기 매물 부담이 있어 주가가 쉽게 상승하지 못했고, 아래로 어느 정도 지지라인도 있었지만 유무상증자 공시로 인해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매물대를 거의 이탈하기 직전입니다.

     

    현재 위치에서는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고,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하락시 비교적 주가 하락 폭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다는 점 정도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클리노믹스 공모주 상장, 공모가 넘길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4일 금요일, 유전체 진단검사 기업인 클리노믹스(352770) 공모주가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합니다. 클리노믹스는 어

    kakao777.tistory.com

     

     

    5월4주 주간 증시일정(기준금리 결정일 등)

    기준금리 결정일 등을 포함한 5월 4주(5.22-5.2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5월 4주차에는 대한민국 기준금리 결정일(목)을 포

    kakao777.tistory.com

     

     

    진영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6월 1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고기능성 플라스틱 시트 전문 기업 진영(2858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진영은 5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