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가상화폐 바이낸스 해킹 관련 소식이 돕니다

by 주소남 2018. 3. 8.

목차

     

    현재 레딧발 바이낸스 해킹 관련 찌라시가 돌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현재 가상화폐 대장인 비트코인의 가격이 추락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바이낸스 이용하시는 분들은 계정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고, 되도록 안전한 비밀번호로 변경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바이낸스가 해킹되었는지 아닌지 아직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바이낸스 홈페이지에 "바이낸스가 내 알트코인들을 시장에 내다 팔아버렸어!"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WTF is happening! Binance just sold all my alts at market rate and I have got just the Bitcoin now. Is it because of account getting hacked or binance bot issue? Have raised a ticket 715903 for this.



     

    대충 번역해 보면 도대체 뭐가 어떻게 되어가는거야 ! 바이낸스가 나의 알트코인들을 시장가에 팔아버리고 나에게 남은건 비트코인뿐. 바이낸스 봇 문제인가 해킹인가? 라고 해석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급하게 추락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30분봉 차트인데, 저 찌라시가 돌고난 이후 업비트의 비트코인 가격이 곤두박질 치고 있고 그동안 잠잠했던 가상화폐들이 다시 하락세가 시작되는건 아닌지 투자자들은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부디 찌라시로만 그쳐야 할텐데, 만일 이번에도 가상화폐 해킹 사례로 남는다면 또 한번 가격 조정이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조금 다른 의견도 있습니다. 바로 피싱사이트로 인한 해킹인데, 주소나 즐겨찾기로 접속하는 사람들이 아닌 구글에서 검색해서 접속하는 사람들은 바이낸스 피싱사이트에 접속되었고, 이 곳에 로그인하여 otp 입력을 했던 사람들이 해킹을 당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물론 이 역시 아직 찌라시 수준에 불과하지만 피싱 사이트일 가능성도 있어보이기에 바이낸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바이낸스 주소로 접속하시고, 즐겨찾기를 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디 국내 피해자는 없길 바라며 이번

    바이낸스 해킹

    관련 소식이 들어오는대로 다시 자세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