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나라엠앤디(05149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금형 관련주]

by 주소남 2018. 3. 29.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금형 관련주 나라엠앤디(051490) 입니다. 나라엠앤디는 LG전자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금형 전문 기업입니다.

     

    금형은 자동차와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로 금형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부품 양상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Pedal Assembly, Seat Rail 등을 생산중입니다. 금형 제작 부문이 전체 매출의 76%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많으며 수출 비중은 43% 가량입니다.

     

    위의 차트는 나라엠앤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평소 잠잠할 때는 일별 거래량이 10만주 아래로 적습니다. 올해 1월 중순 단기 최저점인 4085원 부근을 확인하고 이후 강한 거래량이 실리면서 잠시 급등했다가, 하락 파동을 타고 3월 초까지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높여감녀서 상승 추세가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 윗꼬리를 계속해서 보이더니 어제는 음봉으로 전환되어 단기 하락추세로 전환될 우려가 있어보입니다.

     

    일별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이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당연합니다.(이 추세선이 7거래일 정도 이어지면 아마 주가 변동 조회 공시를 시장에서 요구할 것 같습니다) 우선 어제, 화요일의 양봉을 모두 뒤덮는 음봉이 나왔기 때문에 우선 단기적으로 오늘과 내일 하락 조정봉이 나올 우려는 있습니다.

     

    다만 52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선도 있고, 3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까지 보시려는 분들은 5200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을 생각해 놓고 홀딩해도 괜찮습니다. 냉정히 말해 현재가 부근은 단기로 볼 때 진입 시점은 아니지만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가장 아래 추세선인 437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보기에는 지난 3월 21일 거래량이 너무 터졌기 때문에 가장 아래에 위치한 추세선은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배제해도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금형 관련주

    나라엠앤디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차트상 이번주 아직 양봉을 보이고 있지만 지난주에 이어 윗꼬리가 달리고 있고, 추가 하락이 나온다면 윗꼬리가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만에 하나 이번주 시가를 이탈하여 음봉으로 전환된다면 지난주의 양봉 상승까지 모두 반납할 수 있는 하락이 다음주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이번주 추가 하락이 나오는 것은 좋지 않은 징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저점 대비 30% 넘게 올라온 상황이기 때문에 평단가가 4500 부근 아래라면 익절 후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비중을 재차 늘리는 방식으로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 2016년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으나, 무작정 보유하기보다는 최근 처럼 시세가 강하게 나왔을 때는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추세선 부근에서 비중을 재차 늘려가는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상승 패턴을 보면 상승 흐름 이후 이를 지키지 못하고 재차 하락하는 경우가 많았고, 고점은 계속해서 높아져가고 있지만 무너질 때는 추세선을 확실하게 무너트리면서 하락하는 경향도 짙기 때문에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주봉차트상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46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그 아래 매물대와 60주선 이동평균선이 있는 43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실 분들은 추세선이 있는 465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하되, 43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와는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당장에는 실감이 나지 않을 손절라인이고 이를 대응하지 못할 손절라인이라고 생각한다면 본인은 중장기 대응이 아닌 단기 대응을 생각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대응법과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라엠앤디는 다행히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상승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소폭 줄어들었지만 전방 산업의 회복으로 인해 실적 성장성이 전망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실적 모멘텀이 더해져 현재 상승추세 부디 계속해서 이어지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