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남화토건(09159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토건 대장주]

by 주소남 2018. 4. 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토건 대장주인 남화토건(091590) 입니다. 남화토건은 59년 동안 종합 건설회사로서 다양한 공사 영역에서 사업을 수행한 기업입니다. 토목산업분야에서는 도로, 철도, 수자원, 항만, 단지, 지하저장시설 등의 사회 인프라 건설을 수행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특히 주한미군공사는 지난 1979년 1월 주한미군 군납수출업체 등록한 후 현재까지 39년 이상의 업력을 가지고 공사에 참여하고 있어 이것이 부각되어 최근 남북간의 관계개선 이후 토건 대장주로 주가 상승이 강하게 나오고 있는 기업입니다.

     

    중, 소규모의 주한미군 발주공사와 미 육군 공병단 극동지구가 발주하는 중대 규모의 FED 공사로 나뉘는데 FED란 미 육군 공병단 산하의 극동지구 사령부란 뜻으로 일반적으로 미 극동 공병단(FED) 이라고 합니다. FED 공사는 미군이 주둔하는 지역 가운데 극동 지역으로서 미군과 가족, 군무원 등이 생활하는 각종 시설물을 한국건설사가 입찰을 통해 수주하고 건물을 지어 인도하는 방식으로 공사를 진행합니다.



     

    위의 차트는 토건 대장주 남화토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월 중순 까지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진행되다가 이후 바닥을 확인하고 현재 1월 중순 저점 대비 주가가 2배 넘게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3월 23일 상한가도 있었고, 계속된 북한 관련 테마로 인해 주가 상승이 지속되었습니다. 다만 지난 3월 중순 이후 만들어진 추세선을 지난 금요일 기준으로 이탈했습니다. 아직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남아 있고, 2차 추세선도 남아있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보시는 분들은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일반적인 단기 대응을 할 때 유의해야 하는 구간은 2차 추세선이 있는 11500 부근이나 이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 여력이 있다면 10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아도 좋습니다.

     

    개개인마다 평단가가 달라 대응법이 모두 달라야하지만 우선 105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봉차트는 물론 아래 주봉차트까지 망가지면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으니 이 부분 유의해서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차트는

    토건 대장주

    남화토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3주간 주가 상승률이 매우 좋았습니다. 지난주 윗꼬리가 강하게 달리기는 했지만 아직 양봉 흐름 추세로 추세 하락 전환 신호는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104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없습니다. 때문에 이번 상승 파동이 완전히 꺾였다고 생각할 수 있는 자리는 10400 부근 내지 10500 부근이기 때문에 추가 진입할 여력이 있는 분들, 즉 평단가를 11000 대로 내려 놓고 대응하실 수 있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손절라인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대북관련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남북정상회담, 북미정상회담 등 앞으로 이슈거리가 계속해서 남아 있기 때문에 적절한 비중 조절로 리스크를 낮춘다면 길게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물론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이 높다면 손절라인으로 제시한 10400 부근 이탈시에는 비중을 크게 줄였다가, 이후 아래에서 반등이 나오는 것을 보고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야 합니다.

     

    그동안 저점 대비 2배 넘게 상승한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차익실현 물량이 나온다면 주가 급락도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습니다.

     

    남화토건의 실적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2016년 흑자전환에 성공한 이후 지난해에는 2016년에 비해 실적 성장성이 강해졌고, 올해에도 이러한 좋은 실적 전망이 기대됩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테마성도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부디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 조정 후 2차 상승이 나오길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