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특별한 떡볶이를 원한다면 두끼 떡볶이 무한리필집으로(Feat. 저렴이 가격)

by 주소남 2018. 4. 16.
반응형

 

두끼 라는 떡볶이 무한리필 전문점을 아십니까? 두끼는 "떡볶이로 한끼, 볶음밥으로 두끼!" 라는 의미로 떡볶이부터 볶음밥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여러 재료를 이용하여 직접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무한리필 퓨전 레스토랑입니다.

 

거기에 착한 가격까지 더해져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실제로 갈 때마다 교복입은 학생들이 꽤 많이 보입니다. 이번에는 중동 현대백화점 유플렉스에 위치한 두끼에 다녀온 후기를 짧게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우선 위의 사진은 외관입니다. 식사시간에 맞추어 가기보다는 식사시간 전후로 가야 웨이팅이 없는 것 같습니다. 다른 지점은 모르겠지만 중동 현대백화점에 위치한 두끼는 자주 가는 편이기 때문에 식사시간에는 늘 웨이팅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두끼는 현대백화점 중동점, 유플렉스 내에 있고, 옆에 부천CGV도 있습니다. 참고로 부천CGV와 부천역CGV는 전혀 다른 곳이기 때문에 처음 오시는 분들은 가끔 혼동한다고 하더군요. 이날은 영화 램페이지를 스크린엑스로 본 날이기도 합니다. 두끼에서 식사를 하고 바로 옆에 있는 CGV(같은층)로 가서 램페이지를 재미있게 봤습니다.

 



 

자주 오는 곳이라 직원 설명 없이 떡볶이 재료들을 가져다가 조리를 시작했습니다. 영화 시작 시간이 빠듯해 조금 서두르기도 했습니다. 저희는 떡보다 소세지를 더 좋아하고 쫄면 사리도 넣었으며 김말이튀김과 닭가슴살 튀김, 삶은계란 등도 가져왔습니다. 특급 레시피는 아래에 공개합니다.

 

 

음료도 무한리필입니다. 소스가 굉장히 여러 종류가 있는데, 잘못했다가 맵기 때문에 음료는 필수입니다.

 

 

아쉽게도 내부에서 음식들이 있는 곳을 촬영하지는 못했습니다. 너무 많은 손님이 계셔서 폐가 되는 것 같기도 하고 솔직히 남자가 사진찍는 것이 조금 창피하기도 했기 때문에 두끼 홈페이지에서 재료를 가져와봤습니다. 이 외에도 중동현대점에 있는 재료도 적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떡은 위와 같이 한끼떡, 두끼떡, 모양떡, 수제비떡 등 많은 떡 종류가 있습니다. 전에는 치즈가 들어간 떡도 있었는데, 최근에 방문할 때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사리에는 위와 같이 오뎅은 물론 제가 좋아하는 소세지 그리고 라면, 순대, 유부, 계란 등을 포함하여 면종류인 쫄면과 스파게티면, 쌀국수면, 납작당면 등도 있었습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야채도 있는데, 홈페이지에는 게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대중동점은 국물을 우려낼 수 있는 홍합과 야채 종류로는 깻잎, 파, 버섯, 콩나물, 숙주, 양배추, 부추 등이 있었습니다.

 

야채는 그럭저럭 괜찮았던 것 같은데, 솔직히 순대는 냉동 순대이고 맛이 없어 갈 때마다 순대는 늘 넣지 않습니다. 또한 오뎅도 넣지 않는데, 오뎅은 따로 꼬치 오뎅과 국물을 퍼올 수 있는 곳이 있기 때문에 이 곳의 오뎅을 떡볶이 국물에 넣어 양념 꼬치 오뎅을 만들어 먹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국물이 조금 심심하다 할 때는 기본 제공해주는 물통의 육수를 넣어도 좋지만 오뎅 국물을 넣어 육수를 내어 먹어도 맛이 괜찮습니다. 소스 비법은 아래에...

 

 

튀김 종류는 그리 많지 않지만 가격대비 괜찮은 편입니다. 위의 고구마튀김, 기말이튀김, 교자만두튀김, 야끼만두튀김 등이 있고, 닭가슴살튀김도 있어 개인적으로 닭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할만한 곳입니다.

 

 

가장 중요한 소스입니다. 두끼 떡볶이 전문점에는 소스가 굉장히 많습니다. 제가 간 곳에서는 크림소스 대신에 대구 어쩌고 저쩌고 하는 매운 맛 소스가 있었습니다.

 

두끼 오리지널의 고춧가루 소스인 두끼소스를 비롯하여 즉떡소스, 궁중소스, 떡모소스, 짜장소스, 불꽃소스, 카레소스, 크림소스 등이 존재하는데, 현대중동점은 크림소스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대신 대구~ 신 불꽃소스(기억이 가물가물) 라는 것이 있는데, 이 소스 조금과 두끼소스를 1대3 비율로 섞어 떡볶이를 만들어 먹으면 약간 매콤한 것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카레소스, 크림소스, 짜장소스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먹어보았는데, 두끼소스가 가장 좋고 여기에 떡모소스나 대구 신 소스를 첨가해 레시피를 만드는 것을 가장 추천합니다.

 

 

사랑스러운 쫄면과 소세지, 그리고 아래 가려져있지만 콩나물과 깻잎, 부추, 파, 버섯 등의 야채와 소스를 투하해 전기레인지에 돌려주기만 하면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됩니다. 스스로 만들어 먹고 무한리필이니 가격 대비 매우 만족합니다.

 

요새 떡볶이 전문점에 가면 고급화라는 명목 하에 양은 적은데, 떡볶이가 굉장히 비싼 집이 있습니다. 물론 게중에는 맛이 있는 곳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이렇게 가성비 좋은 곳을 좋아합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음료수도 얼음을 포함해 무한으로 리필이 되고, 사진에는 없지만 어묵도 있습니다.(다만 어묵이 맛있는 편은 아닙니다)

 

어묵이 맛있지 않더라도 다른 것들이 맛있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1인당 7900원이라는 가격에 많은 것을 바라면 욕심이죠. 자 그럼 끓여보겠습니다. 팔팔!

 

 

삶은 계란도 손으로 까서 넣어주고, 당면도 맛있게 익어갑니다. 떡볶이 인데 떡이 보이질 않습니다. 떡은 아주 소량만 넣고, 이곳에 튀김과 소세지를 먹고 당면을 먹는 것도 괜찮습니다. 왜 부대찌개 비주얼이 된건지는 안비밀...

 

 

이렇게 배부르게 먹다보니 두끼의 정석인 볶음밥은 결국 먹지 못하고 나오게 되었습니다. 요약하자면 1인 7900원의 착한 가격에 떡볶이를 자신의 입맛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시스템은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다만 순대와 어묵의 질이 별로였다는 점과, 한참 식사때 가면 웨이팅이 길어질 수 있는 점은 단점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지난번에는 약 30분 가량 웨이팅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주차는 현대백화점 주차장에 하면 되고, 두시간 정도 무료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저희는 영화까지 보았기에... 부천CGV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식사를 하고 영화를 보는 것도 추천 데이트코스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특별한 떡볶이

를 원한다면

두끼

무한리필 떡볶이집 가볼만 합니다. 그럼 즐거운 식사들 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