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넥스트칩(09260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자율주행차 관련주]

by 주소남 2018. 4. 24.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자율주행차 관련주 넥스트칩(092600)입니다. 넥스트칩은 영상보안시장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설립 이래 영상보안시장용 영상처리칩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으며, 현재 주력 매출이 영상보안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영상처리칩이 매출액의 91% 정도를 차지하며 매출 중 대만과 중국으로의 수출 물량이 상당량을 차지하고 있어 위안화 관련 환율에서도 영향을 받는 기업입니다. 국내 주요 자율주행차 업체로 최근 유럽의 대형 자동차 부품사와 자율주행차용 카메라 이미지 신호처리(ISP) 칩 공급을 하는 등 자율주행차 관련 테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자율주행차 테마주 넥스트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20일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 이후로 변동성이 커지면서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고, 이후 6000 초반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다시 반등하는 듯 싶더니 오늘까지 5거래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재차 단기 하락 파동으로 접어들었습니다.



     

    지난 3월 말의 저점인 6240 부근을 이탈하는 것이 좋지 않은 신호이지만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지난해 연말 저점인 615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이라면 매물대 하단이나 이동평균선으로 손절라인을 잡는데,현재 이동평균선은 모두 이탈한 상황이고, 매물대 하단이6210 부근이기는 하지만 전저점과 얼마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현재가 대비 약 4.39% 정도 차이 나는 전저점 61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은 언제든 나올 수 있다고 봅니다. 반등시에는 6780 부근을 넘어서고 이를 지지해준다면 이전 매물대 하단이었던 785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자율주행차 관련주

    넥스트칩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2016년 11월부터 이어지는 중장기 추세선을 이미 지난해 9월 한 번 이탈하는 흐름이 나옵니다. 이후 연말까지 주가가 무너졌고, 이후 다시 반등할 때 이전의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하면서 1월 상승 랠리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현재는 이 추세선이 멀리 도망가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크게 개의치 않아도 좋습니다. 다만 최근 저점과 다시 연결해 만든 가상의 추세선을 버텨줄지, 현재 추세선과 얼마 차이가 나지 않는 상황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에는 비중을 크게 줄여 놓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적만 좋다면 추세선을 이탈하고 좀 길게 하라추세가 나오다가 언제라도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넥스트칩은 지난해 경쟁 심화로 인한 매출액 및 매출이익 감소 그리고 신규시장 진출을 위한 연구개발비 증가 및 연결대상 자회사 판관비 증가로 인해 연결손실이 증가하면서 109억원에 다다르는 영업적자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2015년 이래로 계속해서 실적 추세가 하향추세이기 때문에 부채비율이 낮더라도 어느 정도 재무 리스크가 있다고 보여지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해보이는 구간에서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도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비중을 늘려가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주봉차트상 가상의 추세선은 6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지지해줄지 모르겠습니다. 지지해 준다면야 재차 60주선 부근까지 자율주행차 모멘텀으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차트가 완전히 망가지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구간입니다.

     

    따라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지난 12월 저점 부근과 4%대 차이밖에 나지 않기 때문에 지난해 연말 저점인 61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비중을 유동성 있게 조절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차트 흐름은 좋지 않지만 부디 자율주행 테마로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