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다산(015150) 주가 간단 차트 분석[K-OTC 시장 기업]

by 주소남 2018. 5. 19.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K-OTC 시장 기업 다산(015150) 입니다. 다산은 장외주식 종목이지만 증권거래 프로그램인 HTS에서 거래할 수 있는 K-OTC에 속한 기업입니다.

     

    HTS 프로그램에서 장외주식이나 K-OTC 메뉴를 이용하면 일반 주식과 같이 거래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코넥스 시장보다도 유동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개인들이 이를 이용해 매수, 매도를 하는 것은 현재까지는 크게 권하지 않는 것이 사회 분위기 입니다.

     

    다산은 동 제련, 정련 및 합금 제조업체로 경기 안산시 단원구 만해로에 본사가 위치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1981년 1월 1일 설립되었고, 지난 2014년 주식회사로 전환한 기업입니다.



     

    실학의 대가, 다산 정약용 선생의 경제사상과 이념을 지표로 삼는 다산은 1978년 동합금기업을 창립한 이래 30여년간 다양한 동 및 동합금 기초소재의 동관 및 신변장신규류를 생산 및 판매해온 기업입니다.

     

    동관이나 멀티튜브, 동 로드 및 선 그리고 이미테이션 주얼리나 엑세서리 체인과 같은 동선을 생산하기도 합니다. 특히 동관중 배관용 동관이나 팬케이크 코일, 공업용 직관, 동빌렛, 이형동관 등을 생산하며 다산의 주력제품이기도 합니다.

     

    추후 코넥스 시장이나 더 나아가 코스닥 시장까지 진출한다면 동 관련주로 테마군이 형성될 수 있는 기업으로, 개성공단 사업도 진행했지만 현재는 모든 개성공단 사업이 중단된 상황입니다.

     


     

     

    다산

    의 일봉차트나 주봉차트 등은 딱히 분석할 것이 없습니다.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의미 없는 상한가로, 평소에도 상한가와 하한가가 자유로운 기업입니다. 그만큼 일별 거래량도 크지는 않습니다. 오늘도 단 25주 만으로 즉, 5만원의 돈으로 상한가를 기록한 것이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습니다.

     

     

    다산 기업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를 해보자면 공사현장에 필요한 맞춤혈 멀티튜브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생산하여 공사비를 절감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산 고유의 기술로 CD관 내측의 보온재가 빈공간없이 CD관에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보온성이 뛰어나고 내식성이 우수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산의 멀티튜브는 세계 최초 인라인 자동화시스템으로 일체형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또한 심미감과 안정감이 뛰어나고 단열재 안에 난연제가 포함되어 있어 열에 우수하고 보온성이 뛰어나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산은 현재

    K-OTC 시장

    기업으로 분류되어 HTS에서 거래할 수는 있지만 몇 주만으로도 주가 왜곡이 나타나고 있고, 실제로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에도 어려운 부분이 있어, 기업 설명으로 대신한다는 점 양해 부탁드리고, 이만 분석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