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덕GDS(00413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갤럭시S9 관련주]

by 주소남 2018. 5. 2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말들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강원도를 다녀왔더니 굉장히 피곤하지만 전종목 분석을 멈추지 않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갤럭시S9 관련주 대덕GDS(004130) 입니다. 대덕GDS는 PCB를 주요 제품으로 제조 및 판매하는 전자부품 회사입니다.

     

    주 사업으로는 휴대폰, 카메라모듈, 웨어러블 기기, 자동차용전장, 노트북, 셋톱박스, TV 등에 사용되는 PCB를 생산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에 위치한 대덕필리힌, 중국에 위치한 천진대덕전자상무유한공사, 베트남에 위치한 대덕베트남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은 PCB 판매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덕GDS는 삼성전자 갤럭시S9에 RF/PCB, SLP 등을 공급하기 때문에 삼성전기, 자화전자, 파트론, 세코닉스 등과 함께 갤럭시S 관련주고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갤럭시S9 관련주 대덕GDS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말 단기 고점을 형성하고 최근까지 역배열 우하향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으며, 저점이 계속해서 낮아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차트상 저점인 14300 부근 아래로 주가가 빠진다면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은 없기 때문에 장 중 강한 하락도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이 때를 진입 시점으로 잡는 역발상 투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현재 보유중이고, 추가 진입 여력이 없으며, 단기적으로 대응해야 할 분들은 전저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갤럭시S9 관련주

    대덕GDS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2016년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 4월 이탈했고, 이후 120주선 부근을 지지해주는 듯 하더니 무너트리며 이제는 240주선 부근도 위협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저점인 14300 부근을 이탈한다면 240주선 마저도 이탈하기 때문에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있다고 하여도 이탈에 대한 파장이 조금 있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 지난해 제조경쟁력 확보로 이익구조가 개선되었고,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현재 하락추세라고 하더라도, 이 하락추세가 진정되는 움직임이 보인다면 적극적인 진입 시점으로 보아도 좋을 종목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전저점 이탈시 주가가 강하게 흔들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이 부근 이탈 후 추가 진입 시점을 잡아야 할텐데, 현재로서는 어느 곳에서 반등할지 예측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대덕GDS는 갤럭시 관련 테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출시될 갤럭시 노트9 관련 모멘텀으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도 있고, 실적도 긍정적이기 때문에 오히려 이번 하락을 진입 시점으로 잡고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24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반등을 할지, 하지 못할지 지켜봐야 되는 입장이며, 반등을 예상하고 진입한다면 적어도 절반 정도의 비중 만큼은 240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손절하여 추가 하락에 대한 리스크를 줄여 놓고 대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적 전망이 긍정적이고, 그동안 하락이 깊었다는 점 등을 본다면 추후 반등이 오는 시점부터는 눈여겨 볼 필요가 있으니, 대덕GDS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