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103

가상화폐 관련 주식 라이브플렉스(050120) 괜찮을까? 가상화폐 관련 주식으로 알려진 라이브플렉스(050120)는 현재 6개의 연결대상 종속법인을 통해 레저 및 기능성 텐트를 생산하는 사업과 Snowpeak, Cablea's 등에 관련 제품을 수출하는 OEM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셜큐브네트웍스를 통한 온라인 게임사업과 플렉스인베스트먼트를 통한 축산 관련 사업도 진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기반의 차세대 가상화폐인 크립토마블을 발행한다고 밝히면서 가상화폐 관련 주식으로 테마를 타기도 합니다. 크립토마블은 소유권이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있는 차세대 가상화폐로, 현재 가상화폐 시장 여건이 좋지는 않아 주식시장에서도 테마가 일어나고 있지는 않지만 그만큼 세력들이 눈여겨 보고 있는 종목이라는 반증도 될 수 있습니다. 올해 2분기 인건비와 광고선.. 2018. 9. 30.
부천시청역 라멘 맛집 '고래라멘' (메뉴판&가격 첨부) 요즘 길거리에 일본 라멘집이 굉장히 많이 보입니다. 미운우리새끼라는 예능프로그램에서 빅뱅의 승리가 라멘집으로 큰 돈을 번다는 이야기도 전파를 타면서 이른바 승리 라멘집을 찾는 사람도 부쩍 많아졌습니다. 꼭 승리의 라멘집이 아니더라도 요즘 음식점 중 라멘집이 굉장히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어제 '원더풀 고스트'라는 영화를 보고, 라멘과 함께 맥주, 새우튀김을 먹은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업체에서 제공 받은 음식이 아니라, 순수 비용을 지불하고 먹은 후기이기 때문에 내용은 굉장히 주관적일 수 있다는 점 미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고래라멘 외부 모습입니다. 실제 고래 모양의 마스코트가 간판에 달려있고, 아래 현수막으로 고래라면 간판이 일본식 가게를 연상케 합니다. 고래라멘은 일본 라멘 전문점이기 때.. 2018. 9. 30.
라온테크(232680) 코스닥 상장된다면 로봇 관련주로 주목 코넥스 상장기업 라온테크(232680)는 2000년 3월 설립된 제조업용 로봇과 자동화시스템(FA)을 개발 및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주요 사업은 반도체 제조라인에서 웨이퍼를 이송하는 반도체 로봇 및 자동화 모듈이고 LCD와 OLED 제조라인에서 Glass를 이송하는 FPD 로봇 및 자동화, 식품, 화장품, 의약품 제조라인에서 사용되는 제조업용 로봇 및 자동화 시스템입니다. 즉, 로봇에 특화된 기업으로, 코스닥 시장에 있었다면 로봇 관련 테마릍 탔을 법한 기업이지만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종목들 처럼 유동성이 풍부하지는 못합니다. 또한, 차트를 보고 분석,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라온테크가 어떤 일을 하고, 재무는 어떤지 간략하게만 체크하고 넘어가도록 하.. 2018. 9. 30.
모바일 보안솔루션 최강자 라온시큐어(042510) 모바일 보안솔루션의 최강자라고 일컬어지는 라온시큐어(042510)는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키보드, 모바일암호인증, 모바일단말관리) 및 PC보안(Non-ActiveX 솔루션), 국제생체인증 표준 FIDO 기반 생체인증 솔루션, IOT 기반 솔루션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정보보안 기업입니다. 생체인증(FIDO) 획득 기업으로, 이를 통한 공공 클라우드 시장 공략 및 인텔PC용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했기 때문에 최근 생체인식 관련주로 부각받기도 했으며, 일전에 인터넷은행과 핀테크, 블록체인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도 여러번 언급했던 기업입니다. 이처럼 정보보안주는 상승 모멘텀을 많이 가지고 있어, 주식시장에서도 각광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실생활에 널리 사용될 .. 2018. 9. 29.
LG G3 캣식스(cat.6) 무한 재부팅(발열) 현상 해결책은? 3년전 이맘때 쯤이었던 것 같습니다. 최신형 스마트폰을 찾다가, 가격 부담에 스팩은 떨어지지 않고, 중저가 프리미엄폰을 찾다가 LG G3 캣식스(cat.6)로 스마트폰을 변경했습니다. LG G3 캣식스 사용 전, 팬택 스마트폰을 사용해보았고, 어렸을 적 애니콜부터 대부분 삼성 휴대폰만 사용하다가 첫 LG 스마트폰이었습니다. 'LG가 가전제품은 잘 만들지만, 스마트폰은 그렇지 못하다' 라는 것이 대부분 소비자들의 평이었고, 저도 LG G3 캣식스(cat.6)를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아 깨달았습니다. 발열이 너무 심해, 스마트폰 게임을 하는 도중에 스마트폰 온도가 높아져 전원이 꺼지기 일쑤였고, 자동차에서 내비게이션으로 사용시에도 대시보드에서 햇빛을 받아 스마트폰 온도가 올라가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등의.. 2018. 9. 29.
딜리(131180) 4차산업 수혜 받을까 4차산업 수혜주로 알려진 딜리(131180)는 1996년 일리정공이 전신인 기업입니다. 2010년 사명을 딜리로 바꾸고, 그 다음해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으로, 디지털 잉크젯 UV프린터를 주로 생산합니다. 딜리가 생산하는 잉크젯 UV프린터는 주로 산업용으로 사용되는데, 자외선을 통해 순간경화로 잉크가 번지지 않고, 유리, 목재, 플라스틱, 금속, 캔버스 등 소재를 가리지 않고 출력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즉, 3D프린터 관련주로 4차산업 수혜주로 거론되며, 이전에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 잠시 언급한 적이 있는 종목입니다.(2017/10/17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4차산업 -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디지털 UV프린터 세계시장에서 딜리의 제품이 차지하는 점유율이 업계.. 2018. 9. 29.
9월 28일 마감 증시체크(손해보험주 상승) 오늘 개인적인 사정으로 장중 증시체크를 하지 못해, 마감 증시체크로 대체합니다. 오늘 장중에 증시를 보지 못했는데, 많이 내려왔네요. 중국증시는 중국A주의 MSCI EM 지수 편입 비중 확대 소식에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상대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외국인투자자금이 빠져나가면서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했고, 특히 코스닥 쪽 하락 폭이 컸습니다. 증시에서는 손해보험주가 보험료 인하 정책에 강세를 보이면서, 좋지 않은 장에서 상승세를 보인 하루였습니다. 9월의 마지막 날 증시였는데, 아쉽게도 어제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끝난 것이 못내 아쉽지만, 다가오는 10월은 부디 좋은 증시 흐름이 나오길 빌면서, 9월 28일 증시를 되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밤 미국 증시는 대체적으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JP모건.. 2018. 9. 28.
코넥스 상장기업 디피코(163430) 주가 전망 코넥스 상장기업 디피코(163430)는 자동차 엔지니어링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자동차 부품 기업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토탈 엔지니어링 사업을 하는데, 자동차의 기획부터 스타일, 제품설계, CAE 등의 제품 개발 업무와 프레스, 자체도장, 품질육성 업무를 수행하고 지원하는 일을 합니다. 2010년부터 미국 CODA 사의 북미수출을 위한 전기 자동차와 미국 ARIA 사의 전기버스를 개발하여 하와이 현지에서 운행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의 전기자동차 개발설계 경험 등을 바탕으로 전기자동차 토탈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된다면 전기차 관련주로 테마군을 크게 탈 수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또한 디피코가 제조 및 판매하는 의료용스쿠터와 전동식휠체어는 2등급 의료.. 2018. 9. 28.
디피씨(026890) 자회사 스틱인베스트먼트에 울고 웃고 디피씨(026890)는 전자렌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 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 현지법을 통해 납품하는 사업과, 창업투자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디피씨는 중소기업 창업투자 사업을 하는 스틱인베스트먼트(주)의 지분을 올해 2분기 현재 100%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창투사 테마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한 때 스틱인베스트먼트는 법정관리를 신청했던 우양에이치씨에 투자했다는 이유 때문에 디피씨가 급락을 한적이 있고, 반대로 2016년에는 사우디아라비아가 국영 석유회사의 주식을 팔고 국부펀드의 규모를 2조달러 이상으로 키울 계획이라는 소식에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스틱인베스트먼트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UAE) 등 중동자금을 유치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당시 테마주로 휩쓸리며 시세가 나왔습니다. 2018/0.. 2018. 9. 28.
9월 27일 장중 증시체크(DMZ 지뢰제거 관련주 상승) 연휴가 끝나고 첫 날 증시가 걱정했던 것보다는 좋아서 다행입니다. 연휴 동안 미국의 금리인상 등의 이슈가 있어 연휴가 끝나는 것이 조금은 걱정되었지만, 오늘 증시를 보니 괜한 기우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새벽 FOMC에서 미국의 기준금리를 상승한다는 소식이 있었고, 이 때문에 미국 증시가 하락하고, 우리나라 증시도 장초반 시작이 불안했지만, 현재는 지수도 상승하고 상승 종목 숫자도 많아졌습니다. 평양남북정상회담 이후 DMZ 사업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되고, 10월 1일부터 비무장지대(DMZ)와 판문점 일대에서 지뢰 제거 작업에 들어간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연휴였던 지난 추석 연휴 동안, 미국 증시는 열렸는데, 어제까지 3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더군다나 오늘 새벽,.. 2018. 9. 27.
-30% 손실 난 주식은 +30%만 오르면 본전이다? 글의 서두에 질문부터 하겠습니다. 내가 어제 종가로 산 주식에서 대표의 횡령 찌라시로 인해 하한가를 기록했고, 팔지 못했습니다. 다행히 다음날 이러한 찌라시가 누군가에 만들어진 가짜뉴스라는 소식에 다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나는 손실일까요, 수익일까요, 그것도 아니라면 본전일까요? 예금상품이나 투자 상품에서 자주 사용되는 말 중 하나가 바로 '복리'입니다. 주식은 '복리의 마법'이 존재하는 투자시장으로, 잘만 이용하면 엄청난 레버리지로 인해 투자금이 불어나기도 하지만 반대인 경우에는 원금 회복이 상당히 힘들어집니다. 주식은 매수 타이밍도 중요하지만, 매도 타이밍과 손절 타이밍의 중요성은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주식시장에서 이러한 타이밍은 굉장히 중요시 됩니다. 다시 위의 질문으로 돌아가 .. 2018. 9. 27.
주소남의 9월 4주차 관심종목(긴 연휴의 끝) 추석 연휴들 잘 보내셨는지요. 이번주는 추석 연휴로 인해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3일이나 휴장하였기에, 목요일과 금요일 단 이틀만 주식시장이 열리면, 다시 주말에 접어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주 관심종목은 지난주 관심 종목과 비슷합니다. 이전 관심 종목에서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은 제외시켰고, 새롭게 편입시킨 종목은 없습니다. 다가오는 10월 첫째주 전 즉, 이번주 장이 끝나고 다시 전종목을 훑어 새로운 종목을 찾는 것이 낫겠다는 판단 때문에 이번주 종목 자체를 보지 않았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일로 바쁘기도 했구요. 지난주 관심종목에서 많은 종목들을 정리하고 남은 종목들입니다. 추가적으로 시세가 더 기대되거나, 어디까지 상승할지 지켜보는 종목들이 함께 있습니다. 제 관심종목을 눈여겨.. 2018. 9.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