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54

롯데정보통신 블록체인 관련주로 주목받을 수 있을까 지난 7월 말 주식시장에 신규상장한 롯데정보통신(286940)은 2006년 롯데쇼핑 이후 롯데그룹 계열사 중 처음으로 상장한 기업으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4차산업혁명 관련 신기술 개발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 그리고 해외시장 공략 등에 집중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롯데정보통신은 정보시스템과 관련된 설비, 인력, 하드웨어 등을 위탁 관리, 운영하는 SM 사업과 정보시스템 구축 계획 및 운영 전략을 기획하고 시스템 설계 및 개발을 지원하는 SI 사업 등도 하고 있습니다. SI사업은 롯데그룹 내 유통과 서비스 등 IT 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과 민간 분야 시스템 운영 사업 수주 등을 주로 하고, SI사업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데이터 등에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은 지.. 2018. 10. 15.
10월 15일 장중 증시체크(수소차 관련주 상승) 새롭게 시작된 10월 셋째주 월요일, 장중 증시체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갈피를 잡지 못하고 방향성을 잃은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수소차 시승을 했다는 소식에 수소차 관련주 테마가 증시에서 상승했고, 에스퓨얼셀이 신규상장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지만 전체적으로 시장이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시원한 상승이 이번주 초반까지 이어지지 않을까 싶었는데, 오늘장은 시원하게 반등하지 못하고 머뭇거리는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하여 크게 하락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지난주 금요일 시장 급등에 이은 쉬어가는 듯한 모양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미국 뉴욕증시는 비교적 강하게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채권 금리 급등과 글로벌 경제 둔화에 대한 우.. 2018. 10. 15.
기름값 상승에 우는 화학주 롯데정밀화학 주가 요즘 기름값(원유) 상승이 국제적으로 큰 화두입니다. 국제유가는 WTI(서부텍사스유) 기준, 지난 10월 3일 최고점을 기록한 이후 현재는 조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상승 추세가 끝나지는 않았습니다. 이렇게 기름값 상승에 화확주 주가는 요새 울상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롯데정밀화학(004000)도 대표적인 코스피 시장 화학주로 2016년 2월 롯데케미칼에 매각되어 삼성정밀화학에서 롯데정밀화학으로 사명이 변경된 기업입니다. 정밀화학과 일반화학, 전자재료 등의 3가지 제품군으로 나뉘는데, 정밀화학제품은 경쟁력 있는 고부가 제품을 주로 생산하며 올해 반기 매출액 기준 약 43.1%의 매출액이 이곳에서 발생했습니다. 또한 생분해성 수지와 2차전지 활물질을 신규사업으로 개발중이기 때문에 2차전지 관련주로도 .. 2018. 10. 15.
주소남의 10월 3주차 관심종목(키이스트 외 4종목) 지난주 우리나라 증시의 변동성은 대단했습니다. 10월 9일 휴장 뒤 10월 10일과 11일 이틀간 코스피 지수는 -5.51% 하락했으며, 코스닥 지수는 무려 -7.79% 하락했습니다. 다행히 지난주 금요일 반등장이 나오면서 이번주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지만, 여전히 변동성이 높은 가운데, 전종목 차트를 훑어보니 대부분은 차트가 망가진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9월 말부터 시장 흐름이 좋지 않은 것을 느껴, 개인적으로 관심종목을 최대한 줄여서 포스팅하고 있는데, 이러한 모습은 이번주도 이어집니다. 전체적으로 시장이 안정되지 않은 가운데, 대부분의 주식 차트는 망가져있습니다. 다만, 접근해볼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시장 급락이 나오고, 금요일 반등장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 2018. 10.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