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84

10월 18일 장중 증시체크(DMZ관련주 상승) 10월도 절반이 훌쩍 지나가고 어느덧 한 주의 후반까지 달려왔습니다. 어제 코스피 지수는 +1.04%, 코스닥 지수는 +1.05% 상승하면서 그래도 반등 추세를 이어가는 모습이었는데, 오늘 증시는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빠지는 모습이 보입니다. 오늘 시작은 괜찮았지만 현재 코스피, 코스닥 지수 모두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씩은 더 많은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나 교황의 방북 초대장을 전달하는 등의 일로 인해 DMZ관련주들이 부각되면서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에서 대마초(마리화나) 합법화 소식에 대마초 관련주 등이 일부 상승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미국 뉴욕증시는 물론, 유럽증시도 약세를 보였습니다.. 2018. 10. 18.
주식 매물대 확인하는 방법과 오해 주식 차트에서 매물대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차트 보조지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개개인마다 차트를 분석할 때, 이동평균선으로만 차트를 보는 사람도 있고, 그냥 기본적으로 HTS에서 보여주는 차트를 보는 사람도 있으며, 전문적으로 자신에게 맞춤형 차트를 설정해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주식 매물대 차트는 대부분의 HTS에서 비슷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해 두었던 매물대 차트 설정 방법을 참고하시면, 아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2018/05/08 - [신나는 주식공부/HTS 활용법] - 미래에셋대우 HTS 카이로스 매물대 차트 설정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주식 매물대에 대한 오해 때문입니다. 우선 주식에서 매물대가 만들어.. 2018. 10. 18.
롯데칠성우 주가 지지선 근접 과연 롯데칠성우(005305)는 앞서 소개해드린 롯데칠성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롯데칠성은 롯데 그룹의 주요 계열사로,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기업입니다. 롯데 칠성 사이다 브랜드를 비롯하여 탄산음료와 주스 등 음료 제품을 판매하거나 혹은 소주 및 주류 제품을 판매하는데, 맥주 '클라우드'가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주와 다르게 거래량이 크지 않은 종목이며, 무거운 종목이기 때문에 우선주 테마도 타지 않는 종목이기 때문에 아마도 롯데칠성우를 단기적으로 차트를 보고 대응하는 분들은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아마도 진입해계시다면, 단기적인 관점이 아니라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체크하고 계실텐데, 차트 체크 결과 롯데칠성우는 현재 지지선에 근접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 차트를 보고 조금 더 이야기 .. 2018. 10. 18.
롯데칠성 주가 언제까지 하락할까 롯데칠성(005300)은 롯데그룹의 주요 계열사로 탄산음료 및 주스 등 음료 제품 그리고 소주 등의 주류 제품을 보유한 종합 음료회사로, 예전에 주류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2017/11/17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주류, 주정, 막걸리 관련주 총정리)에서 잠시 언급한 적이 있는 종목입니다. 롯데칠성은 음료 중에서도 맥주 '클라우드'를 만들어 판매하여 대형할인매장 및 편의점 그리고 소매점 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맥주와 관련하여 월드컵 시즌에 특수를 누리기도 하고 폭염 때문에 맥주 수요가 많아지기 때문에, 폭염 관련주로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2018/06/11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월드컵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with 2018 러시아월드컵) 2018/07/.. 2018. 10.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