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1일 정오 증시체크(오늘의증시는 남북러가스관 관련주 부각)

by 주소남 2018. 6. 1.

목차

     

    6월의 첫날 증시가 열렸습니다. 어젯밤, 남북고위급회담에서 개성공단도 의제에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에 장시작하자마자 개성공단 관련주들이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현재는 시초가를 지키지 못하고 무너져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대체적으로 1~5%대 상승을 보이고 있는 하루입니다.

     

    오늘의증시

    남북러가스관 관련주

    들이 상승폭이 커지면서 역시 대북관련주들이 증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하루입니다.

     

     

    전날 미국 뉴욕증시는 전날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하락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6월 1일 0시부터 유럽연합(EU), 캐나다, 멕시코에서 수입하는 철강과 알루미늄에 각각 25%와 10%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하면서 무역전쟁에 대한 우려로 인한 투자심리가 악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1.02% 하락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0.27% 하락했으며, S&P500지수 역시 -0.69% 하락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대부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주요 증시인 영국과 독일, 프랑스를 비롯하여 이탈리아. 스위스, 스웨덴, 스페인, 폴란드 증시가 하락했고 상대적으로 헝가리 증시가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은 지수 대비 상승 종목이 많은 날은 아니지만 완만한 상승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는 11시 42분 기준 코스피 지수는 +0.88% 상승한 2444.36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21종목, 보합 60종목, 하락 399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이 월등히 많지는 않지만 이정도면 대체적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오늘 코스피시장에서 가장 좋은 업종은 의약품, 바이오 업종입니다.

     

    JW생명과학과 삼성바이오로직스가 +5%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신풍제약, 셀트리온, 삼성제약, 경보제약, 종근당, 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유유제약, 대원제약, 이연제약, 유한양행, 종근당바이오, 일양약품, 동아에스티, 국제약품, 동화약품, 일동제약, 오리엔트바이오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음식료업종도 대체적으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이 8%대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면서 치고 나가고 있고 최근 간단 분석 시간에 포스팅한 대상이 6%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오뚜기를 비롯하여 우성사료, 농심, 사조대림, 대한제분, 사조해표, 롯데푸드, 고려산업, 서울식품, 대상우, SPC삼립, CJ제일제당, 남양유업, 사조동아원, 오리온, 동원F&B, 조흥 등이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오늘 건설업종은 조금 부진합니다. 신세계건설, 동아지질, 대림산업 등이 1~2%대 상승을 보이고 있지만 금호산업우가 -10% 안팎의 하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진흥기업2우B, 진흥기업우B, 태영건설, 남광토건, 계룡건설, 한라, 태영건설우, 동부건설우, 삼부토건, 대우건설, 현대건설, 범양건영, HDC아이콘트롤스, 금호산업, 고려개발, 두산건설, 삼호개발 등이 동반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오늘 현재까지는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지수는 +0.34% 상승한 882.64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74종목, 보합 74종목, 하락 491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 수가 조금 더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통신장비 업종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노와이어리스와 케이엠더블유, 쏠리드가 10% 안팎의 상승 흐름으로 업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산네트웍스, 우리로, 삼지전자,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텔레필드, 라이트론, 유비쿼스, 에이스테크, 코위버, 옵티시스, 휴맥스, 서진시스템, 백금T&A, 기산텔레콤, 오이솔루션, CS, 쎄트렉아이, 아리온, 아이디스, 이노인스트루먼트, 인포마크, 홈캐스트, 아이즈비전, 인콘, EMW, 텔콘RF제약 등이 동반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음식료담배 업종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사료 관련주인 현대사료가 신규상장 하는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한일사료도 10% 안팎의 상승을 보이면서 치고 나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팜스토리, 미래생명자원, 매일유업, 엠에스씨, 케이씨피드, 한탑, 현성바이탈, 아미코젠, 진바이오텍, 하림, 이지바이오, 동우팜투테이블, 푸드웰, 진료발효 등 위주로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엔터주들도 대체적으로 무난한 모습을 보입니다. 방탄소년단과 관계가 없다는 이스타코가 최근 급등 사유를 부정하자 어제에 이어 오늘도 하락이 나오고 있고, 이에 키이스트도 영향을 받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아난티가 8%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덱스터, 큐브엔터, 스튜디오드래곤, 레드로버, 에스엠, 삼화네트웍스 등이 올라오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는 상한가가 두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오늘 신규상장한 현대사료(016790)가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화성밸브(039610)는 남북러 가스관 연결 사업 테마 대장주로 올라서면서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남북고위급회담이 이루어지면서 철도 관련주는 물론, 남북러 가스관 사업 관련주들이 굉장히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화성밸브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업종 테마를 주도하고 있고, 하이스틸, 대동스틸, 삼현철강 등이 20%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동양철관, 세아제강, 조광ILI, 휴스틸, 문배철강, 삼강엠앤티, 동양에스텍, 부국철강, 엔케이까지 좋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철강 업종의 종목들이 대북경협 테마를 타면서 상승하는 가운데, 6월의 장 첫 시작이 좋은 하루인 것 같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6월은 북미정상회담은 물론, 6.13 지방선거, 2018 러시아 월드컵까지 대내외적으로 행사가 많은 달입니다.

     

    적어도 북미정상회담 이후 남북미 3자 정상회담 종전선언 전까지는 대북경협주의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집중해서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6월 1일 정오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