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원(0076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레미콘 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15.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이번주는 대내외적으로 큰 일들이 많아 한주가 굉장히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레미콘 관련주 대원(007680) 입니다.

    대원

    은 2017년 하반기 신규상장한 기업으로, 1985년 대원종합개발(주)를 흡수합병한 이후 건설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원과 대원의 종속회사들은 주택분양 및 공공/민간 도급공사 등의 건설사업과 원사/원단 등을 생산하는 섬유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건설사업부문 원가절감 및 레미콘 수요 확대에 따른 매출 증대를 목적으로 레미콘 사업에도 진출하여

    레미콘 관련주

    로도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레미콘 테마주 대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등락하다가, 지난 4월 중순 이후부터 비교적 변동성이 강해졌고, 5월 중순 강한 상승 흐름 이후 최근까지 단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4월 중순 저점과 5월의 저점을 연결해 추세선을 만들어 보았을 경우, 이 추세선은 현재 123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 종가와도 같은 위치로, 추세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습니다.

     

    다만, 다음주 월요일 당장 상승하지 못하고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에는 아래 120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단기 대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등이 나온다면 14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약해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레미콘 관련주 대원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한 기업이기 때문에 현재 주봉차트상 봉이 29개 밖에 되지 않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이번주까지 4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대부분 이동평균선들도 이번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모습입니다.

     

    다행히 지난 4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이나, 지난해 말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충분히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위치입니다.



     

    다만, 일봉차트상 추세를 이탈하고, 주봉차트의 4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좋지 않은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은 유의해서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있는 10800 부근만 이탈하지 않으면 되고,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아도 괜찮지만 평단가를 11000 대로 맞출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해야 할 손절라인이고, 비중이 크거나 짧게 봐야 한다면 4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있는 12000 부근을 눈여겨 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원은 매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는 괜찮은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레미콘 관련 기업인 것이 부각되면서 대북 관련주로도 움직이는 등 모멘텀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낮게 잡아 놓고 중장기 대응해도 괜찮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