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원전선우(006345) 주가 간단 차트 분석[철도관련주]

by 주소남 2018. 6. 18.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철도관련주

    대원전선우(006345) 입니다.

    대원전선우

    는 앞서 소개해드린 대원전선의 우선주로, 대원전선은 전력 및 통신 케이블을 주력으로 각종 전선류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대원전선이 철도관련주로 움직이면서 우선주인 대원전선우도 함께 좋은 상승 흐름을 보였고, 오히려 보통주보다 더 큰 상승이 나왔을 정도로 최근 철도 관련 테마를 한몸에 받은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철도테마주 대원전선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보통주와 비슷한 흐름을 보이지만 보통주 보다 상한가를 기록한 날도 많고 반대로 크게 하락한 날도 많은 만큼 변동성이 확대되었습니다.

     

    지난 5월 말 이후로 최근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5월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이 46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세선은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횡보만 하더라도 곧 추세선과 만날 수 있고, 이 추세선에서는 기술적반등이 기대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대원전선우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철도관련주 대원전선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보통주인 대원전선과 마찬가지로 4주 연속 음봉 흐름을 보이고 있고, 5주 이동평균선도 이탈한 상황입니다.

     

    단기적으로 보실 분들은 10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보아도 좋을 것 같고, 주봉차트상 추세를 본다면 1차 추세선은 4450 부근, 2차 추세선은 378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만 2차 추세선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이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1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고점 대비 많이 하락해 있기는 하지만 저점 대비 두 배 넘는 상승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고, 현재의 주가는 실적에 기인한 상승이 아닌 테마성 상승이기 때문에 다소 고평가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테마성 재료가 아직 끝이 아니기 때문에 꽤 오랫동안 철도 테마로 인해 주가 변동성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테마 재료는 계속 부각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기는 하지만 반대로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온다면 강하게 하락할 여지도 있기 때문에 추세선을 기준으로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