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대호에이엘(06946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철도 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철도 관련주 대호에이엘(069460) 입니다. 대호에이엘은 남선알미늄의 판재사업부 분할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알루미늄 판재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로 알루미늄 코일(Coil), 판재(Sheet) 및 고품질 환절판(Circle Sheet)를 전문 생산하고 있습니다.

     

    철도차량사업을 하는데 국가, 지방자치단체 등 관급으로 수주가 이뤄지고 있고 현대로템의 1차 협력업체이기 때문에 최근 대북관련하여 철도 관련주가 상승할 때, 대장주 역할을 하기도 했던 종목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철도 테마주 대호에이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 거래일간의 차트를 보았을 때, 상한가가 네번이나 보일 정도로 굉장히 급등락이 심했고, 저점 대비 주가가 8배 가량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다만 최근 시장 하락과 대북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조정을 겪으면서 강하게 올랐던 철도 테마주들이 하락하고 있고, 대호에이엘 역시 마찬가지로 하락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지난 2월말과 5월 말의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했고,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본다면 추가 하락을 염두에 두어야 하는 리스크가 큰 구간입니다.



    철도 테마는 분명 다시 한번 튑니다. 다만, 현재도 테마를 타기 전보다 4배 가까이 올라왔다는 점을 인식하고 대응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접근해서 다음 테마를 기다리기에는 리스크가 큽니다.

     

    남북 실무진들이 접촉하고, 본격적으로 철도 수혜주들이 앞으로 옥석가리기에 들어갈텐데, 현대로템의 1차 협력사이기도 하고 철도 관련 대장주를 이미 했기 때문에 기대감 또한 큽니다.

     

    다만 차트상 위험한 구간에서는 유동적으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반등시 재매수하여 평단가는 계속해서 낮추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시장 상황도 좋지 않고, 대호에이엘 단기적으로는 조금 더 추가 하락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은 구간인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철도 관련주

    대호에이엘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추세선을 현재까지는 이탈했습니다. 다만, 주봉차트로는 아직 종가가 결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내일 종가가 중요합니다.

     

     

    제가 그어 놓은 추세선은 주봉차트상 48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지켜준다면 일봉차트 추세선도 다시 탈환하기 때문에 차주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하고 이대로 마무리 된다면 3850 부근까지 있는 매물대 지지선을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행히 3850 부근까지 주봉차트상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는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리스크를 관리해야하는 구간이고, 만일 385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3000 이하까지 빠지면서 지금보다 더 큰 하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철도 관련 테마는 분명 매력적이지만 현재는 완연한 하락추세이고, 그동안 지지해주었던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차트상 이러한 신호는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쉽게도 대호에이엘은 부채비율이 다소 높습니다. 지난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해도 올해 1분기 실적이 전년동기대비 하락했고, 지난해 실적 성장성으로 주가가 저점 대비 올라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테마 거품이 빠질 것도 분명 대비는 해 놓고 중장기 대응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