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더블유에프엠(035290) 주가 간단 차트 분석[2차전지 관련주]

by 주소남 2018. 7.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2차전지 관련주 더블유에프엠(035290) 입니다.

     

    더블유에프엠은 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 및 영어교육, 교육용 소프트웨어 제작 및 판매, 도서제작, 온라인교육 그리고 영어학원 프랜차이즈사업과 식품(쌀눈) 유통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자리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2차전지 관련주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2차전지 소재인 음극재 생산에 뛰어들었기 때문인데, 최근 전북 군산에서 음극재 생산 공장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이 곳에서 실리콘 산화물 기반 음극소재를 생한하기 때문에 2차전지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더블유에프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더블유에프엠은 현재 주의환기 종목으로, 변동폭도 크고, 어느 정도 리스크가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되도록 방망이는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6월 중순 이후로 단기 하락추세에 접어들었는데, 다행히 지난주 금요일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이로 인해 단기 반등은 기대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하지만 확실한 반등 신호는 아니기 때문에 지난주 저점 부근인 379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선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4500 부근부터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두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더블유에프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를 보니 변동성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현재는 하락추세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저점과 지지난해 저점을 연결하여 추세선을 만들어 보았을 경우, 이 추세선은 현재 374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블유에프엠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되, 240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실, 추세선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더욱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주봉차트상 다행히 추세선을 지켜주면서 쌍바닥이 만들어졌다고는 하나 위로 매물대 부담이 강하고, 적자폭이 계속해서 커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투심이 많이 위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종목에서 급등락이 강하게 나오기는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방망이는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자폭이 커지고 있다는 것은 중장기적으로 좋지 않은 신호이니 이러한 부분 반드시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