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동구바이오제약(006620) 주가 간단 차트분석[제약주]

by 주소남 2018. 7. 17.

목차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새내기 제약주 동구바이오제약(006620) 입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전문의약품 위주의 제약업체로 소화기계나 순환기계, 항생제 제품군을 비롯하여 피부과용 크림제형 피부과용약, 항진균제 및 비뇨생식기계용약, 알레르기 용약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올해 2월 코스닥 시장에 새롭게 신규상장한 기업으로 피부과 처방 1위 기업입니다. 개량신약 및 연구에 일관적인 정책 및 투자를 통하여 26개의 특허권을 보유중이기도 합니다.

     

    CMO 생산공장인 향남공장은 최신 자동화설비를 보유하고 있고, 자동 창고 제어시스템, 유틸리티 통합시스템 및 체계적인 생산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동구바이오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지난 3월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로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하락해 6월 말 단기 최저점을 형성했습니다.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최근까지 단기 반등 흐름이 이어지다가 어제와 오늘 음봉이 나오면서 오늘 종가기준으로 약하게 2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습니다.



     

    최근 저점 대비 +15% 넘게 상승했기 때문에 조정 파동이 나오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데, 이 조정파동이 추세선 위에서 마감되는지, 추세선을 이탈하고 전저점 부근을 지지해주는지가 단기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최근 진입하신 분들 중 추가 진입이 어렵다면 추세선이 있는 26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 같고,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되,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244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동구바이오제약

    주가 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긴 하락추세 이후 최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지만 20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면서 이번주 아직까지는 음봉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견뎌낸다면 아마 20주 이동평균선은 비교적 쉽게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앞으로 며칠간 주가 흐름이 중장기 주가 흐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고 반대로 아래로 지지라인도 강하지 않은 위치입니다.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인데, 전저점 부근만 지켜준다면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형성하고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330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전저점을 지켜주었을 때 가정입니다.

     

    전저점을 지키지 못한다면 최근 들어온 물량이 실망 매물로 바뀌며 다시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다행히 동구바이오제약은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올해 1분기 영업이익도 18.4% 늘어나는 등 실적 면에서는 크게 흠잡을 것이 없기 때문에 이번 바닥이 진바닥이라고 생각하고 손절라인만 유의해 대응한다면 중장기적으로 괜찮은 위치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디 앞으로 좋은 주가 흐름 나오길 기대해 보겠습니다.